광고 게시자 및 광고주: 차이점, 기능 및 상호 작용
게시 됨: 2021-07-12- 광고 게시자란 무엇입니까?
- 광고주란 무엇입니까?
- 광고 퍼블리셔와 광고주 및 그들의 작업 플랫폼의 차이점
- 어떻게 모든 것이 함께 작동합니까?
- 게시자와 광고주를 위한 프로그래밍 방식의 이점
- 마지막 단어
게시자-광고주 관계가 10년 전보다 복잡해지면서 오늘날에는 단독으로 광고 캠페인을 운영하는 것이 불가능해 보입니다. 그러나 빠르게 진행되는 온라인 광고 기술은 효율적인 광고 캠페인을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 우리는 그들의 활동 분야와 그들이 서로 상호작용하는 방식에 대해 논의하는 광고 게시자와 광고주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것입니다. 디지털 광고에서 각각의 위치는 어디인지 살펴보자!
광고 게시자란 무엇입니까?
광고 게시자는 디지털 인벤토리(웹사이트, 앱 또는 기타 매체)의 제휴사, 리셀러입니다. 광고 퍼블리셔의 주요 임무는 활성 및 고품질 사용자를 유치하여 광고주의 제품을 광고하고 판매하는 것입니다. 퍼블리셔 마케팅 전략은 광고주의 성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왜요? 광고주에게 전환율이 높은 고품질 트래픽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광고 게시자는 브랜드가 제품 또는 서비스에 적합한 잠재고객을 찾도록 돕습니다.
게시자가 광고주이기도 한 경우. 동시에 자신의 앱을 광고하는 퍼블리셔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게시자는 광고주 역할도 합니다. 게시자는 앱(게시자)이 있지만 제품(앱)을 홍보하고 더 많은 설치를 유도하기 위해 광고 캠페인(광고주)도 시작합니다.
게시자가 재판매인인 경우. 때때로 미디어 판매자는 게시자 자신이 아니라 게시자의 디지털 인벤토리를 재판매하는 제3자입니다. 이 경우 리셀러 또는 하위 게시자라고 합니다.
게시자는 광고 게재위치에 대한 인벤토리를 광고주에게 어떻게 제공합니까? 수동 배치의 경우 브랜드 담당자는 일반적으로 게시자를 찾고 가격 및 수량을 협상하고 광고가 사이트에 나타날 때까지 기다립니다.
그러나 오늘날 게시자는 효과적인 광고 형식과 광고 수익 창출 솔루션 덕분에 인벤토리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방식은 수동 조작, 가격 논의 또는 계약 서명을 완전히 피하면서 거래를 자동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모델입니다. 자동화는 비용을 절감하고 광고 캠페인의 품질을 향상시켜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그것이 어떻게 수행되는지 우리는 기사에서 더 논의 할 것입니다.
게시자의 KPI는 무엇입니까? eCPM은 게시자가 수익 창출의 효율성을 결정하는 데 사용하는 주요 측정항목입니다. 높을수록 게시자에게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하나의 광고 캠페인에서 광고주는 2,000번의 노출에 대해 10달러를 지불합니다. 나머지 $12 동안 3,000회 노출. 이 경우 게시자의 총 수익은 5,000회 노출당 $22입니다. eCPM 계산: ($22/5,000) x 1,000 = $4,4. 주제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eCMP란 무엇이며 어떻게 계산합니까?' 기사를 읽어보십시오.
광고주란 무엇입니까?
광고 게시자 바로 뒤에 또 다른 링크가 나타납니다. 미디어 구매자(광고 대행사, 광고주 또는 브랜드)입니다. 광고주는 게시자 광고에 의존하여 제품을 판매합니다.
어느 시점에서 광고주가 수동으로 광고 게재위치를 구매하는 것만으로는 더 이상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제품을 정확히 찾고 있는 청중에게 다가가고 싶었습니다. 광고 네트워크와 프로그래매틱 수요측이 등장한 시기입니다. 이러한 플랫폼은 사용자의 관심사와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라 타겟 오디언스, 타겟을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게시자 광고가 더욱 개인화되었습니다.
공급 측면에서 SSP 플랫폼이 등장했습니다. 이를 통해 게시자는 인벤토리 판매 조건(노출당 최소 가격, 광고 형식, 크기 등)을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SSP를 통해 광고 게시자는 사이트와 앱에서 자동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광고 게시자는 전 세계의 방대한 광고주 풀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광고 인벤토리 비용을 어떻게 지불합니까? 디지털 광고주는 다양한 지불 모델을 기반으로 인벤토리를 구입할 수 있으며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것은 1000회 노출당 비용(1,000회 노출당 비용) 및 클릭당 비용입니다. 1,000회 노출당 비용 CPM 모델에서 광고주는 다른 앱/사이트에서 제공되는 1,000회 노출에 대해 비용을 지불합니다. CPM 모델은 브랜딩 캠페인을 제공하는 광고주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CPM 캠페인은 좋은 브랜드 인지도를 얻기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에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특히 신제품 및 서비스 홍보에 적합). 광고주는 사용자 클릭이 아닌 노출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에 CPM 모델은 일반적으로 CPC보다 저렴합니다.
동시에 특히 광고 제안이 눈길을 끌 때 성과 캠페인에 여전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비교를 위해 광고주가 50회의 클릭에 대해 10달러를 지불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캠페인 목적이 달성되어 사용자가 광고를 50번 클릭하는 즉시 캠페인이 중지된다는 의미입니다. 광고주가 이론적으로 1000회 노출에 10달러를 지불하면 최대 1000회의 클릭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사용자에게 더 매력적으로 보일수록 결과적으로 더 많은 클릭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광고 퍼블리셔와 광고주 및 그들의 작업 플랫폼의 차이점
따라서 기본적으로 게시자와 광고주의 차이점은 주요 기능에 있습니다. 게시자는 광고 게재위치를 판매하여 인벤토리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광고주는 광고용 인벤토리를 구매합니다.
광고 게시자와 광고주는 SSP, DSP 및 광고 네트워크에서 인벤토리를 제공합니다.
SSP(Sell Side Platform) 에는 게시자가 인벤토리에 대해 더 큰 가치로 거래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최적화 도구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공급측 플랫폼이란 무엇이며 게시자에게 어떤 서비스를 제공합니까? 게시자는 SSP에서 가격 하한선과 향후 광고 캠페인에 대한 요구 사항(광고 유형, 해상도 및 인벤토리에서 제공할 수 있는 형식)을 설정합니다.
DSP 는 차례로 광고주의 이익을 나타냅니다. 그렇다면 수요측 플랫폼이란 무엇일까요? DSP 플랫폼의 주요 목적은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올바른 타겟 사용자에게 노출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DSP에서 광고주는 경매를 우회하여 직접 거래는 물론 RTB 경매를 통해 인벤토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RTB . 실시간 입찰이란 무엇입니까? RTB는 광고의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경매를 실시간으로 구성할 수 있는 광고 기술입니다. RTB의 목적은 실시간 입찰을 구성하고 게시자와 광고주 간의 미디어 거래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것입니다. 그것의 주요 이점은 그러한 자동화 게시자가 잔여물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경매에서 특정 인벤토리의 구매자를 찾을 수 있는 기회는 항상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유 인벤토리가 있는 판매자는 종종 프로그래밍 방식의 직접(RTB 경매 없이)을 통해 구매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 거래 유형은 광고주와 게시자 모두 자신이 광고를 게재하는 위치/광고를 구매하는 사람 및 가격을 확실히 알고 있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광고 네트워크 및 광고 교환. 광고 교환은 광고주와 게시자가 SSP 및 DSP에 등록하지 않고 직접 만나 거래할 수 있는 광대한 프로그래밍 방식 생태계의 일부입니다. Ad Exchange는 DSP가 특정 노출에 대해 입찰할 때 실시간 입찰 경매를 유지 관리하는 역할도 합니다. 한편, 광고 서버는 광고 소재를 저장하여 시청자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광고 네트워크는 기능면에서 Ad Exchange와 매우 유사합니다. 동시에 광고 네트워크와 Ad Exchange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어떻게 모든 것이 함께 작동합니까?
타겟팅 및 광고 게재. 사용자가 사이트를 탐색하거나 검색을 입력하거나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구매할 때 디지털 발자국을 남깁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이름, 성 및 여권 데이터가 아닌 고유한 쿠키 식별자를 의미하므로 개인 정보는 여전히 존중됩니다. 광고 노출에 대한 입찰 과정에서 DSP는 SSP에서 오는 요청에 포함된 사용자에 대한 이러한 데이터를 철저히 분석합니다. 사용자의 특성과 캠페인 기준이 일치할 경우 DSP가 입찰을 제안하고 경매에 참여합니다. 가장 높은 입찰가가 경매에서 이기고 노출이 해당 특정 사용자에게 제공됩니다. 이는 프로세스를 보다 간단하고 빠르고 효율적으로 만듭니다. 광고 캠페인의 품질이 향상되는 동안 비용은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점은 분명하지만 광고주와 게시자에게 제공하는 이점을 강조하겠습니다.
게시자와 광고주를 위한 프로그래밍 방식의 이점
- 유연하고 정확한 타겟팅. 정확하고 유연한 타겟팅은 인구 통계 데이터 분석, IP 주소, 키워드 및 기타 사용 가능한 매개변수별 구역화를 통해 달성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광고주는 올바른 잠재고객에게 다가갑니다. 한편, 광고는 관련성이 높고 게시자의 웹사이트에서 방문자를 쫓아내지 않습니다.
- 구매 및 판매가 더 쉽습니다. 프로그래밍 방식은 방대한 글로벌 수요 및 공급 풀에 연결됩니다. 프로그래밍 방식 플랫폼은 광고주와 게시자를 연결하고 게시자와 광고주를 자동으로 연결합니다. 수동으로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수익 창출을 위한 캠페인 설정/설정 매개변수 제외).
- 다양한 형식. 프로그래밍 방식은 배너 디스플레이 광고와 가장 자주 연관되지만 광고주는 다른 형식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오디오, 모바일 및 데스크톱용 기본 형식은 광고 지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형식입니다. 게시자는 SSP 설정을 사용하여 인벤토리에 게재할 형식을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 돈과 시간 절약. 다양한 광고 캠페인에 대한 CPM이 다를 수 있지만(지역 및 기타 조건에 따라) 셀프 서비스 DSP에서 자동화된 캠페인을 실행하는 것이 대행사에 의뢰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게시자는 또한 광고주를 검색하고(또는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가격 협상 등을 수행할 필요가 없으므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책임 및 측정 가능성. 광고주와 게시자 모두 자신이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방식 플랫폼 내에서 광고 캠페인/수익 창출의 효과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보고 기능 사용).
마지막 단어
온라인 광고는 각 당사자의 책임이 무엇인지 이해하려고 할 때 까다로운 일이 아닙니다. 광고 게시자의 주요 기능은 인벤토리를 판매하는 것이고 광고주의 목적은 인벤토리를 구매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광고 배치 및 인벤토리 수익 창출은 수많은 방법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히 프로그래밍 방식을 사용하면 게시자와 광고주가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결과적으로 크게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SmartyAds와 같은 프로그래매틱 광고 플랫폼을 통해 SSP 게시자는 인벤토리에 광고를 원활하고 수익성 있게 게재할 수 있도록 적절한 가격 하한선, 광고 형식, 해상도 및 기타 중요한 특성을 선택하여 수익 창출의 결과를 확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