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수익 계절성 및 최적화 팁: 퍼블리셔를 위한 최고의 가이드!
게시 됨: 2019-11-01이 게시물은 가장 최근에 2021년 9월 14일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광고 RPM이 연중 변동하는 이유가 궁금하신가요? 게시자로서 이러한 변동을 경험하는 것은 실망스럽기도 하고 놀랍기도 합니다. 어느 순간 광고 수익 RPM이 떨어졌다가 다음 순간에는 사상 최고의 광고 RPM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광고주 예산, 소비자 동향, 계절성과 같은 다양한 요인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광고 수익 계절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계절에 관계없이 광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팁을 제공합니다.
매년 다른 계절이나 분기로 나뉩니다.
광고주는 일반적으로 분기별로 광고 캠페인 및 계획에 접근합니다. 각 분기는 1년 중 서로 다른 월 집합을 나타냅니다. 다음과 같이 표현됩니다.
Q1 – 1월, 2월, 3월
Q2 – 4월, 5월, 6월
Q3 – 7월, 8월, 9월
Q4 – 10월, 11월, 12월
광고 RPM 계절성 설명
다음은 1~4분기 광고주 지출에 대한 일반화된 설명입니다. 일부 틈새 시장의 경우 소비자가 해당 틈새 시장과 관련하여 지출 패턴, 기한 및 중요한 날짜가 다르기 때문에 다를 수 있습니다.
Q1은 나중에 설명할 Q4 동안 발생하는 광고 지출이 많기 때문에 시작이 느린 경향이 있습니다. 일부 광고주는 매년 또는 새로운 슬레이트로 1분기를 시작합니다. 이는 홍보할 새 브랜드, 새 캠페인 또는 새 제품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캠페인을 찾기 위해 광고 테스트를 실행해야 하는 경우가 많고 그렇게 되기 전에 큰 지출을 약속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광고 지출이 줄어들고 1분기 광고 RPM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Q2는 다릅니다. 많은 광고주 또는 광고 대행사의 회계 연도가 2분기에 끝납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모든 예산을 사용하려고 하며 남은 예산은 이 시간 동안 사용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퍼블리셔는 특히 6월 말로 이동하면서 광고 RPM 측면에서 좋은 2분기를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3분기에는 2분기에 언급된 일부 광고 대행사가 나머지 연도 계획을 수립해야 하므로 예산을 다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퍼블리셔는 2분기 광고 RPM과 비교하여 3분기 초반에 약간의 감소 또는 슬럼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소비자 지출 및 계절적 요인에 따라 지출을 늘리기 위해 예산을 늘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광고 예산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기를 원합니다. 소비자가 지출 모드에 있거나 적극적으로 물건을 구매하거나 특정 이벤트에 참여하려고 할 때 광고하는 더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러한 이유로 광고 지출은 일반적으로 블랙 프라이데이와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서 4분기에 급격히 증가합니다. 종종 4분기에 게시자는 가장 높은 광고 RPM을 경험합니다.
다른 주목할만한 날짜, 공휴일 및 발렌타인 데이, 부활절, 어머니의 날, 할로윈, 개학, 아버지의 날 등과 같은 이벤트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음은 2019년 대비 2018년 RPM 계절적 추세를 월별로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광고 수익을 최적화하고 시즌에 대비하는 방법
다음은 다양한 분기에 대한 요약과 최대한의 광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최적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분기
월: 1월, 2월, 3월
분기 일반 광고 RPM 실적: 1분기는 전년도 4분기 높은 광고 지출로 인해 광고 지출이 가장 적은 달 중 하나입니다.
#1 – CPM 하한선 축소 또는 제거
질문은 얼마입니까? 공격적으로 줄을 끊어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50% 감소를 시작합니다(예: $1.00 CPM 하한선이 $0.50 CPM으로 감소). 페이지 RPM, 유효노출률 또는 노출 범위, 잔여 노출수 비율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관찰하십시오.
숫자가 여전히 만족스럽지 않으면 최적의 지점을 찾을 때까지 $0.05씩 추가로 변경하거나 증분합니다.
#2 – 더 낮은 가격대로 새로운 거래 설정
특히 Ad Exchange의 비공개 입찰은 구매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계절에 맞는 조건으로 협상할 때입니다.
2주 분량의 데이터(Q4가 아닌 Q1)를 실행하고 상위 지리적 위치에 대한 CPM 수준을 확인합니다. 인벤토리의 다른 부분(예: 지역별, 광고 단위별)에 대해 별도의 거래를 설정하려면 더 세분화하십시오. 얻고 있는 평균 CPM에 따라 50%-100% 더 높게 부풀립니다.
예를 들어 평균 CPM이 $3.00인 경우 이를 50% 늘리는 것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3.00 x 1.50 = $4.50
거래 이름에 'Q1' 또는 '1st Quarter'가 포함된 새 비공개 입찰을 만듭니다. 구매자는 귀하의 제안을 볼 때 연중 어느 시기에 해당하는지 확인하고 관심을 끌 가능성이 높습니다. 종료 날짜를 3월 31일로 설정합니다.
#3 – 더 많은 광고 크기
더 많은 크기가 게재되고 입찰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광고 단위를 유연하게 만드세요. 크기를 추가할 때 광고 단위가 배치되는 공간에 따라 고액을 선택하십시오. 예를 들어 현재 728×90 단위에 대한 광고 지점은 728×250도 게재할 수 있고 970×90도 970×250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 단위 크기를 수정할 때 다음 사항을 잊지 마세요.
- 페이지에서 Google Ad Manager를 사용하는 경우 헤더 태그 업데이트
- 광고 항목 타겟팅 업데이트
- Google Ad Exchange를 실행하는 경우 새 크기에 대한 새 기본 스타일 추가
#4 – 규칙/차단/보호 재방문
조금 느슨해지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수요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일부 차단 규칙을 제거합니다. 예를 들어 '미용 및 개인 관리' 카테고리를 차단했다면 더 많은 하위 카테고리를 탐색하고 사이트에 표시되지 않는 카테고리만 차단하세요.
#5 – 다른 기본 스타일 사용
선택한 크기에 적합한 다른 네이티브 스타일을 추가하세요. 특히 비디오 콘텐츠는 다른 형식에 비해 성능이 우수하지만 게재할 수 있는 페이지당 최대 하나의 광고 단위만 선택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페이지 전체에 비디오 광고가 표시되고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6 – 광고 항목 설정 – 게재빈도 설정, 타겟팅
조정할 여지가 있는 경우 광고 항목 게재빈도 설정을 다시 방문하세요. 상황(예: 광고 네트워크와의 계약)에 따라 빈도를 높이거나 완전히 제거하십시오.
현재 몇 개의 지리적 위치나 기기 카테고리를 타겟팅하고 있다면 확장할 기회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7 – 애드블록 수익 창출
이 낮은 매달린 과일을 아직 탐색하지 않은 경우 UpONit과 파트너 관계를 맺는 것이 좋습니다. MonetizeMore 게시자인 경우 이 기능을 쉽게 켤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을 실행하면 AdBlock 사용자에게도 계속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 품질이 보장되므로 방해가 되지 않는 표준 디스플레이만 게재되고 동영상은 게재되지 않습니다.
#8 – 기타 광고 형식
푸시다운, 고정 광고, 스킨, 확장 가능한 콘텐츠 내, 스크롤러 등 목록이 계속됩니다. 귀하와 귀하의 사용자가 허용할 수 있는 형식을 지원하는 광고 네트워크와 협력하십시오. 이러한 비표준 광고는 눈에 더 잘 띄지만 잠재적으로 더 높은 CPM을 지불합니다.
#9 – 슈퍼볼, 발렌타인 데이, 프레지던트 데이 세일
광고주가 1분기 나머지 기간보다 더 많은 광고비를 지출하는 이러한 이벤트/휴일을 활용하십시오. 트래픽 획득 전략에 따라 정확한 타이밍을 원할 수 있습니다.
- 2월 2일(슈퍼볼)
- 2월 14일(발렌타인)
- 2월 17일(대통령의 날)
또한 이 기간 동안 사이트를 크게 변경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분기
월: 4월, 5월, 6월
해당 분기의 일반 광고 RPM 실적: 2분기는 광고주가 계획한 모든 광고 노출을 지출하고 받으려고 하기 때문에 높은 광고 RPM의 분기인 경우가 많습니다.
#1 – CPM 하한선 증가 시작
$0.02 증가/감소씩 천천히 변경을 시작합니다. 유효노출률과 페이지 RPM으로 입증되는 구매자의 반응을 관찰하십시오. 설정된 하한선에 따라 광고 요청을 계속 채우면 계속 증가합니다.
#2 – 광고 크기 정리
보고서를 광고 단위 > 광고 크기별로 분류한 다음 실적이 가장 낮은 항목을 걸러냅니다. CPM 및 조회가능성 %에 주의하십시오.
#3 – 거래 재협상
1분기에 가격을 떨어뜨렸으니 이제 가격을 올릴 때입니다. 이번에는 종료 날짜를 6월 30일로 설정하고 거래 이름에 "2분기" 또는 "2분기"를 언급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2분기 평균 CPM에 대해 더 잘 이해하려면 4월 넷째 주까지 기다린 후 보고서를 생성하십시오.
평균적으로 얼마나 받고 있는지에 따라 100%-150% 부풀립니다. 예를 들어 평균 CPM이 $2.00이고 이를 150% 부풀린다는 것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2.00 x (2 x 1.5) = $5.00
#4 – 유지할 가치가 있는 광고 형식
1분기에 줄어드는 수익을 만회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활성화한 광고 형식이 있다면 유지할 가치가 있는지 평가하십시오. 광고주에게 좋은 평판을 유지하려면 조회가능성 %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합니다. 페이지 콘텐츠를 가리고 다른 광고 단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눈에 거슬리는 광고 형식이 있는 경우 전략을 다시 검토하세요.
더 높은 CPM을 지불하기 때문에 때때로 유지하고 싶은 유혹이 있지만 장기적인 영향을 고려하면 일부 광고주가 조회 가능성이 낮아 도메인을 블랙리스트에 올렸기 때문에 다른 광고 단위는 더 낮은 입찰가에서 회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 어머니의 날, 현충일, 아버지의 날, 현충일
다음 날짜 또는 적어도 잠재적으로 기술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모든 일에 사이트를 크게 변경하지 마십시오.
- 5월 10일(어머니의 날)
- 5월 25일(현충일)
- 6월 21일(아버지의 날)
광고 지출이 증가함에 따라 트래픽 획득에 중요한 날짜이기도 합니다.
3분기
월: 7월, 8월, 9월
분기의 일반 광고 RPM 실적: 3분기에는 광고주 예산이 조정되고 4분기 시즌을 계획하기 때문에 게시자는 RPM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이것을 시작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1 – 7월 CPM 하한선 감소, 8월 중순까지 증가
7월 수치가 미친 듯이 떨어지는 것을 보고 놀라지 마십시오. 대부분의 경우 1분기에 나타난 감소보다 더 심하지만 그렇게 오래 지속되지는 않습니다. 광고 예산이 확정되면 8월 중순경 CPM이 다시 회복됩니다.
7월부터 8월 첫 2주까지 다양한 수요 파트너의 CPM 하한선을 재조정하여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유효노출률을 유지하세요. 8월 중순까지 3분기에 증가하기 시작합니다. 공격적인 변경을 피하십시오. 하한선을 조정할 때 $0.05씩 증가하거나 감소해 보십시오.
#2 – 광고 배치 최적화
이제 가장 기대되는 4분기를 준비하고 있으며 배포해야 하는 주요 변경 사항이 있는 경우 지금이 적기이며 4분기에 급히 오지 않습니다.
광고 스팟.조회가능성 %를 기반으로 광고 배치를 최적화합니다. 귀하의 목표는 사용자가 관심을 집중할 가능성이 있는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물어보십시오. 사용자는 페이지에 도착하는 순간 무엇을 합니까? 이 질문에 대한 귀하의 답변은 해당 광고를 거기에 넣으라는 것입니다.
광고 크기 및 광고 형식.고액 광고 크기만 실행하는 것은 4분기에 좋은 전략입니다. 비표준 광고 형식을 실행해야 하는 경우 덮지 않거나 다른 광고 단위를 볼 수 없게 만드는 형식만 허용하세요. 다음은 장치당 권장 크기 목록입니다.
#3 – 수요 관리 거래
관리형 수요는 AdExchange/애드센스 동적 할당 외부 및 헤더 입찰 외부 인벤토리에서 실행되는 모든 광고 네트워크를 나타냅니다. 지금이 광고 담당자에게 100% 채우기에서 고정 CPM 거래를 제안할 수 있는지 물어볼 수 있는 완벽한 시간입니다. 이것을 "CPM 하한선"과 혼동하지 마십시오. 후자는 보장되지 않으며 하한선을 충족할 수 없는 경우에만 패스백한다는 의미입니다.
다음은 샘플 시나리오입니다. $2.00의 CPM 하한선을 약속했기 때문에 수요 파트너 A @ $2.00 우선 순위를 스택에 둡니다. 광고 요청이 들어왔을 때 사용 가능한 최고 입찰가는 하한선보다 낮은 $1.50에 불과했기 때문에 그들은 수요 파트너 B에게 다시 전달했고 귀하는 게재된 노출에 대해 $1.25를 벌게 되었습니다. 무엇이 잘못되었나요? 이 수요 파트너에게 그럴 자격이 없다는 인상을 주었습니다.
"100% 채우기에서 보장된 CPM"을 사용하면 경매에서 낙찰된 모든 광고 요청에 대해 합의된 요율을 지불하게 됩니다. 가능하다면 이것은 당신이 가야 할 거래의 유형입니다.
#4 – 7월 4일, 노동절
이 휴일에는 광고 지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사이트를 양호한 상태로 유지하고 기술적인 중단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 7월 4일(미국 독립기념일)
- 9월 7일(근로자의 날)
4분기
달: 10월, 11월, 12월
분기의 일반 광고 RPM 실적: 4분기는 일반적으로 블랙 프라이데이와 크리스마스 시즌이 시작되기 때문에 퍼블리셔에게 광고 RPM이 가장 높은 달입니다.광고주는 기꺼이 돈을 쓸 소비자에게 도달하기를 원합니다.
#1 – 실적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CPM 하한선을 조정합니다.
지금이 CPM 하한선을 더 높일 수 있는 완벽한 시기일 가능성이 큽니다. 평균적으로 얻고 있는 것에 따라 유효노출률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면서 하한선을 $0.10 증분 또는 감소로 설정합니다.
#2 – 4분기 비공개 입찰 만들기
평균적으로 얼마나 받고 있는지에 따라 200-300% 부풀립니다. 예를 들어 평균 CPM이 $2.00이고 이를 300% 부풀린다는 것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2.00 + ($2 x 3) = $8.00
Q4의 기준을 높이는 것은 공정한 게임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공개 입찰에서 대기 중인 더 높은 입찰가가 있을 때 비공개 입찰 구매자가 우선권을 받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3 – 관리형 수요 파트너와 거래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 탐색
파트너십을 확장할 여지가 있는지 광고 담당자에게 문의하세요. 예를 들어 지금은 모바일만 타겟팅하고 있다면 데스크톱으로도 확장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몇 개의 지리적 위치를 타겟팅하는 경우 더 많은 지역을 타겟팅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4 – 거대한 휴일
추수 감사절, 블랙 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 새해, 모두 여기 있습니다! 중단 없이 사이트를 가동 상태로 유지하십시오. 기간. 트래픽을 구매하는 경우 적시에 모든 방문자를 보낼 수 있도록 예산을 적절하게 할당하십시오.
#5 – 1분기 하락에 대비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죄송하지만 4분기 말, 특히 12월 마지막 2주에는 임박한 1분기 하락에 대비하기 시작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광고 네트워크가 1월 초 며칠 동안 효력을 발휘하는 계약 변경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위의 Q1 도움말을 확인하고 준비하세요!
블랙 프라이데이를 준비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monetizemore.com/blog/how-black-friday-q4-impact-ad-earnings-prepare/에서 확인하세요.
추가 팁에는 시즌 콘텐츠 보유, 올바른 광고 네트워크와의 제휴, 헤더 입찰 실행, 직거래 협상이 포함됩니다.
휴일 최적화 전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monetizemore.com/blog/maximize-revenue-holiday-season/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이제 어떤 분기든 직면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광고 수익을 최적화하고 시즌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자신이 가장 잘하는 일에 집중하고 광고 최적화 전문가가 대신 광고를 관리하도록 맡기는 것은 어떻습니까? 계절에 관계없이 광고를 조정하고 최적화하여 광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오늘 MonetizeMore에서 프리미엄 계정에 가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