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율을 효과적으로 계산하는 방법
게시 됨: 2022-06-10전 세계 인구는 소셜 미디어에서 매일 약 1,300만 시간을 보냅니다. 전체 인간의 59% 이상(약 46억 2,000만 명)이 매일 평균 2시간 27분 동안 다양한 채널을 사용 하므로 측정해야 할 참여도가 높습니다.
1페이지 이상의 정보를 원하는 사람들은 최대 4페이지까지 탐색합니다.
그러나 참여율은 귀여운 밈에 대한 엄지척, 기사 공유 또는 사고 리더십 작품에 대한 댓글 수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 잠재고객 분석을 위한 고품질 측정항목이자 콘텐츠가 제공하는 가치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참여율을 계산하는 방법을 알면 무엇이 효과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그렇지 않을 때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참여율은 소셜 미디어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이메일, 웹사이트, 모바일 앱을 포함한 대부분의 디지털 마케팅 채널에 적용됩니다. 디지털 마케팅에서 이탈률, 오픈율, CTR, 페이지 및 조회수와 같은 것을 보거나 들을 때 이들은 사람들이 귀하가 하는 일에 얼마나 참여하고 있는지에 대한 더 큰 그림의 일부를 형성하는 몇 가지 인기 있는 참여율 메트릭일 뿐입니다. 또는 말하십시오.
여기에서는 소셜, 웹 및 앱에 대한 특정 참여율 공식으로 참여율을 계산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참여율이 디지털 성과에 대해 알려주는 것과 참여율을 정기적으로 측정하는 것이 더 많은 성과를 달성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세요.
참여율이란 무엇입니까?
참여율은 청중이 콘텐츠에 얼마나 적극적으로 참여하는지 추적합니다. 소셜 미디어, 웹사이트 또는 앱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 '참여율이란 무엇인가'를 입력하면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관련된 참여율 검색어 목록이 즉시 표시됩니다.
결국 소셜 미디어는 팔로워와 관련된 캠페인과의 상호 작용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참여 메트릭 이 탄생 한 곳 입니다.
그렇다면 웹 사이트, 앱 또는 Amazon 제품 목록으로 확장하지 않겠습니까?디지털 세계에서 참여율은 도달 범위, 경쟁업체 또는 업계 전체와 관련하여 콘텐츠가 받는 상호 작용의 양을 측정하는 공식입니다.
- 소셜 미디어에서 여기에는 댓글, 좋아요, 공유 또는 언급과 같은 상호 작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웹사이트의 경우 참여율은 실제 클릭, 페이지에서 보낸 시간 또는 다운로드로 변환됩니다.
- 모바일 앱의 경우 참여율은 앱이 얼마나 끈끈하거나 유용한지를 보여주고 궁극적으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능력을 측정합니다.
참여는 온라인 어디에서나 발생합니다. 상호작용이 많다는 것은 사람들이 더 많은 것을 읽는 데 관심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즉, CTA(Call-to-Action)에서 더 많은 클릭이 발생하고 전환 퍼널로 더 빠르게 이동합니다.
소셜 미디어 참여율은 모두 "보고 보여지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사람들은 당신의 브랜드가 유행을 선도하고, 그들의 소셜 서클에서 인기가 있거나,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때문에 팔로워가 됩니다. 그러나 웹사이트 및 앱 참여의 경우에는 완전히 다른 이야기입니다. 이러한 채널 중 하나에 대한 참여도가 높다는 것은 사람들이 귀하가 제공하는 것에서 가치를 얻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들은 진정한 관심을 보일 만큼 충분히 오래 머물고 있으며 귀하의 콘텐츠는 어떤 식으로든 그들의 요구를 충족하고 있습니다.
참여율 계산에 대해 자세히 알아야 할 이유가 많으므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참여율을 추적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 앱 또는 페이지가 사용자 기대치를 충족하는지 보여줍니다.
- 좋은 참여는 브랜드 충성도 와 함께 유지되며,
- 콘텐츠가 '제 역할을 하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참여도가 낮으면 개선 기회를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소위 허영 지표(좋아요) 없이 성장을 결정하는 좋은 방법
참여율을 모니터링하면 고객 만족도 수준을 파악하고 잠재적 이탈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콘텐츠 또는 사용자 경험(UX)의 품질에 대해 알려줄 수 있습니다. 낮은 참여율은 사용자가 기대하는 것과 귀하가 제공하는 것 사이의 불일치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참여율은 어떻게 계산합니까?
이를 수동으로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참여율 공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볼 수 있는 좋아요 및 댓글 외에 관련 참여 메트릭에 대한 분석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웹사이트 참여율이나 모바일 앱의 참여율을 어떻게 계산합니까?
고맙게도 두 가지 모두에 도움이 되는 도구가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이것은 다음 질문으로 이어집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허영 메트릭을 제공하지 않는 플랫폼에서의 참여를 어떻게 정의 합니까?
추신. 허영 지표에는 좋아요, 공유, 댓글, 리트윗, 팔로워 수 등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정의에 따라 이는 동영상 보기, 콘텐츠 다운로드, 다른 페이지 클릭 등과 같은 모든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답변 : 사이트, 앱 또는 비즈니스 유형과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다양한 공식을 사용하여 온라인에서 참여율을 계산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소셜 미디어 참여율 공식
소셜 미디어에서 참여율을 계산 하는 전통적인 공식 은 표준 지표(좋아요, 공유 등)의 합계를 총 팔로워 수로 나눈 것입니다.
소셜 네트워크가 다양해짐에 따라 팔로워와 연결하는 방법도 다양해졌습니다. 결과는 참여 수준에 대한 매우 일반적인 개념을 제시합니다. 좋아요는 리트윗, 댓글 또는 다이렉트 메시지와 동일한 가중치를 지닙니까?
팩터링 또는 가중 참여율은 다양한 유형의 참여에 가치를 더합니다. 각 유형의 상호 작용을 계산하는 대신 점수 시스템과 같은 숫자 값을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댓글은 좋아요 또는 공유보다 두 배의 가치가 있을 수 있으며 이를 고려하고 싶을 것입니다.
또 다른 질문은 등록된 팔로워 중 활동 중인 팔로워 수입니다. 일부 Facebook 팔로워는 자신의 활동을 Instagram으로 옮기고 계산을 왜곡했을 수 있습니다.
도달 범위별 참여율은 총 참여 수를 계산하고 총 조회수로 나눕니다. 이것은 잠재 고객의 참여도를 약간 더 정확하게 나타내는 지표이며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본 후 귀하와 상호 작용하기로 선택한 사람들을 강조 표시합니다. 게시물별로 측정하거나 평균 참여율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별로 측정할 때 도달 범위가 게시물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십시오. 이는 때때로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게시물당 참여율 은 계산을 단일 게시물로 제한하며 다양한 게시물 유형의 성과를 평가하고 비교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한 단계 더 나아가 모든 게시물에 대한 평균 참여율 을 찾을 수 있습니다. 참여율을 합산하고 게시물 수로 나누면 됩니다 .
목표에 따라 다양한 변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일일 참여 또는 특정 유형의 참여(예: 동영상 보기 또는 댓글)를 측정하거나 특정 기간 동안 측정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및 앱의 참여율 공식
참여율 공식은 웹사이트와 앱 간에 약간 다르지만 일단 방법을 알면 실제로 매우 쉽습니다.
공식을 적용하기 전에 "참여한 사용자"를 정의하고 대표 메트릭을 결정해야 합니다.
- 앱의 참여율을 계산하는 방법
앱에서 '참여한 사용자'를 정의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월간 활성 사용자(MAU) 또는 일일 활성 사용자(DAU)입니다. 월간 앱 참여율을 계산하려면 MAU(참여 사용자라고도 함) 수를 총 다운로드 수로 나눈 다음 100을 곱합니다.
다음은 작동 중인 수식의 예입니다. 이 시나리오에서는 미국의 대표적인 항공사인 Jetblue의 Android 앱 성능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Similarweb App Intelligence를 사용하여 Jetblue가 361,612 MAU와 57,294 DAU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801,618회의 고유 다운로드가 있었습니다.
앱 참여 공식을 사용하여 MAU 수치를 361,612/801,618 x 100으로 계산하면 월간 참여율은 45.11%입니다.
앱에서 일일 참여율을 측정하고 싶다면 동일한 계산을 하지만 DAU 수치를 사용합니다. 위의 참여율 공식을 사용하면 이 앱의 일일 참여율이 7.15%임을 알 수 있습니다.
*전체 다운로드가 아닌 고유한 다운로드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 수치는 여러 장치에서 중복 다운로드로 인해 크게 다릅니다.
앱에 대한 다른 중요한 참여 메트릭에는 인앱 시간, 사용자당 세션 및 유지율이 포함됩니다.
웹 사이트에서 이탈률을 계산하는 방법
단일 페이지 세션 수를 총 세션 수로 나눕니다. 예를 들어, 1000명의 사용자가 귀하의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50명이 다른 요청(단일 페이지 세션)을 하지 않고 이탈하는 경우 이탈률은 5%가 됩니다.
- 웹사이트에서 전환율을 계산하는 방법
전환 수를 가져와 전체 방문자 수로 나눕니다. 예를 들어 한 달에 사이트 방문자가 2000명이고 판매가 50건인 경우 전환율은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50/2000 x 100 = 2.5%
전환이 항상 판매인 것은 아닙니다. 정의한 모든 선택된 작업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귀사에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려면 고객이 얻는 가치와 이를 측정하는 방법을 정의하십시오. 예를 들어 앱에 대한 무료 평가판 기간을 제공하는 경우 사용자가 온라인 자습서를 탐색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제공되는 가치입니다. 튜토리얼에 액세스하는 새로운 무료 사용자 수를 모니터링 및 추적하고 참여 메트릭에 숫자를 포함합니다. 그런 다음 튜토리얼을 읽은 후 등록한 사용자의 비율이 참여하지 않은 사용자보다 높은지 분석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자습서의 가치와 고객 확보에 영향을 미치는지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프로세스는 진행 중임을 기억하십시오. 이러한 사용자가 계획을 구매한 후 귀하가 제공하는 가치가 변경되고 참여와 관련된 활동도 변경됩니다.
온라인 참여율을 측정하는 방법
각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는 데이터를 수집하여 참여율을 설정할 수 있는 추적 분석 기능이 있습니다. 간단한 온라인 참여율 계산기도 유용합니다.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도구를 사용하여 프로세스를 단순화하십시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웹사이트의 경우:
- 훗스위트
- 새싹
- 구글 애널리틱스
- 구글 서치 콘솔
웹사이트 및 앱의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를 기본으로 사용하세요. 다시 말하지만, 데이터를 수집하고 관련 공식을 적용하거나 고급 데이터 분석 도구가 작업을 수행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유사 웹 데이터를 사용하여 참여를 분석하는 두 가지 예
Similarweb 디지털 리서치 인텔리전스를 사용하면 웹사이트 또는 앱 참여율과 필수 참여율 벤치마크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청중 분석, 경쟁 벤치마킹, 회사 조사 및 시장 조사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1. 시간별 참여율 측정
앱의 경우:
- 활성 사용자 정의 – 참여를 나타내는 활동, 사용자 행동 분석, 사용자 여정 매핑, 사용 시간 등
- 코호트별 참여 추적:
- 매일 모니터링 – 활동량이 많은 앱(소셜 미디어 앱)에 유용합니다. 일일 활성 사용자 라고도 합니다 .
- 매주 모니터링 – 대부분의 SaaS 및 상용 앱에 유용하며 주말 및 특별 제안 등으로 인한 활동 급증을 제거합니다.
- 매월 모니터링 – 이전 또는 가끔 사용하는 앱과의 상관 관계에서 장기 평균을 추적하는 데 사용됩니다. 월간 활성 사용자 라고도 합니다 .
- 수식을 적용하고 시간 경과에 따라 세그먼트 또는 코호트의 활성 상태를 유지하는 사용자 수의 백분율을 받습니다.
웹사이트의 경우:
참여도를 측정하여 콘텐츠의 품질과 효과를 결정합니다.
웹사이트에 자주 사용되는 참여 메트릭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방문수 / 순 방문자수
- 평균 방문 시간
- 평균 페이지/방문
- 반송률
참여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추적합니다.
2. 마케팅 믹스에 따른 참여율 측정
- 마케팅 채널의 영향 이해:
- 직접 트래픽 – 사람들이 검색창에 직접 입력하거나 저장된 북마크를 클릭하여 도달하는 URL로 정의됩니다.
- 자연 검색 – 유료 광고의 영향을 받을 수 없는 검색 엔진의 결과입니다. 강력한 SEO는 브랜드 인지도 및 유기적 방문과 관련이 있습니다.
- 유료 검색 – 종종 검색 엔진 마케팅(SEM) 또는 클릭당 지불(PPC)과 연관됩니다. 구글과 같은 유료 검색 엔진이 검색 결과 상단에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 소셜 미디어 – Facebook, Instagram, Twitter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귀하의 웹사이트 또는 앱으로 유입되는 유기적 트래픽입니다.
- 추천 - 뉴스 및 리뷰 사이트, 블로거, 인플루언서와 같은 다른 추천 사이트에서 발생한 트래픽입니다.
- 이메일 –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방문자는 일반적으로 기존 사용자입니다.
- 사용자를 마케팅 채널별로 별도의 집단으로 나눕니다.
시간 경과에 따라 코호트당 참여율을 측정하고 추적합니다. 가장 가치 있는 고객이 어디에서 왔는지, 어떤 마케팅 채널이 장기적으로 가치가 높은 고객을 생성 하는지 파악 하십시오.
좋은 참여율이란 무엇입니까?
좋은 참여율은 플랫폼과 비즈니스 유형에 따라 0.04-16% 사이 입니다. e. 다양한 산업에서 참여를 다르게 정의하기 때문에 참여를 다르게 측정합니다. 따라서 평균은 여러 변수에 따라 달라지므로 숫자만 비교할 수는 없습니다.
다양한 채널의 평균 참여율 을 확인하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
Facebook에서 좋은 참여율이란 무엇입니까?
Facebook에서 평균 참여율은 지난 2년 동안 0.08%로 꾸준히 유지되었습니다.
Instagram에서 좋은 참여율이란 무엇입니까?
인스타그램의 참여율은 2019년 급락한 후 회복되어 2021년 현재 0.98%입니다.
TikTok에서 좋은 참여율은 무엇입니까?
Statista 에 따르면 TikTok의 인플루언서 는 평균 참여율이 16% 입니다.
트위터에서 좋은 참여율이란 무엇입니까?
Twitter는 매우 안정적이지만 상대적으로 평균 참여율이 0.045%로 낮습니다.
LinkedIn에서 좋은 참여율은 무엇입니까?
LinkedIn 의 좋은 참여율 은 약 2%이지만 특정 캠페인은 설문 조사와 같이 콘텐츠가 동적일 때 5%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앱의 좋은 참여율이란 무엇입니까?
좋은 앱 참여율은 앱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뉴스 관련 앱은 차량 고장 앱보다 일일 참여율이 훨씬 높습니다. 따라서 경쟁 벤치마킹이 핵심입니다. 업계 표준에 대한 좋은 근거를 얻으려면 최소 10개의 경쟁사에 대한 일반적인 앱 참여 측정항목을 평가해야 합니다.
웹 사이트에 대한 좋은 참여율은 무엇입니까?
평균 참여율 은 산업마다 크게 다릅니다. 평균적으로 B2B 웹사이트는 63% 이상, B2C 웹사이트는 평균 71%를 달성합니다.
귀하에게 좋은 참여율이 무엇인지 평가하려면 귀하의 웹사이트를 해당 부문의 경쟁업체와 비교하여 벤치마킹해야 합니다. 이러한 벤치마킹 모범 사례에 따라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web 디지털 리서치 인텔리전스 가 벤치마킹 을 통해 30초 이내에 경쟁사와 참여율을 비교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아래 에서 확인하십시오. 이 예에서는 파일 공유 및 호스팅 부문을 선택했습니다.
- 산업 개요
업계 개요 탭을 사용하여 내 카테고리의 상위 웹사이트와 선택한 기간 동안의 총 방문 및 트래픽 변화율(%)을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업계 총 월간 방문수, 순 방문자수, 방문 시간, 방문당 페이지 수, 이탈률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한 번의 클릭으로 업계에 대한 내 참여 메트릭을 제공합니다.
- 업계 리더
업계 리더 탭에는 연간 트래픽 변화율(%)과 함께 시장의 상위 및 신흥 플레이어가 표시됩니다. 떠오르는 플레이어의 요소는 잠재적인 파트너십에 대한 새로운 위협이나 기회를 쉽게 발견할 수 있게 합니다.
- 웹사이트 성능
이 시나리오에서 나는 box.com을 내 비즈니스로 선택하고 경쟁 분석 요소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참여 메트릭의 최상위 보기를 표시했습니다. 여기에는 시간 경과에 따른 방문, 지리적 분석, 참여 요약, 상위 참조자, 유기적 및 유료 점유율, 주요 통찰력 등과 같은 주요 트래픽 통찰력이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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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 추적기
귀하에게 좋은 참여율이 무엇인지 평가하려면 귀하의 웹사이트 를 해당 부문의 경쟁업체 와 비교하여 벤치마킹해야 합니다. 이러한 벤치마킹 모범 사례 에 따라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율을 측정할 때 세 가지 "필수"
- 유사한 특성을 가진 경쟁사와 벤치마킹 하십시오. 웹 사이트나 앱을 실행할 때 유사한 서비스 간의 중요한 차이점을 간과하기 쉽습니다. 마케팅 채널당 참여율을 비교합니다 .
- 개별 참여 지표뿐만 아니라 진정한 참여율을 측정하고 추적해야 합니다. 많은 활동을 보면 인기를 느끼기 때문에 분석하지 않으려는 유혹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속일 수 있습니다. 허영 지표 에 속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
- 마케팅 캠페인은 참여율에 영향을 미칩니다 . 갑자기 참여가 급증한 후 일정 기간 냉각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참여율을 모니터링할 때 이를 고려하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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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율 FAQ
참여율이란 무엇이며 왜 필요한가요?
참여율은 사이트 또는 콘텐츠를 사용하거나 상호 작용하는 잠재 고객의 수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메트릭 세트입니다. 제공하는 것이 사용자의 기대를 충족하는지, 궁극적으로 장기적으로 사용자의 관심을 유지할 수 있는지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참여율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 이 10가지 핵심 사항에 집중하여 웹 사이트 참여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 웹사이트 로드 시간 늘리기
- 사이트 모양 단순화 – 레이아웃 정리
- 모바일 친화적으로 만들기
- 실시간 채팅 상자 추가
- 사이트 탐색 개선
- 단어 수가 아닌 콘텐츠의 품질에 집중하세요!
- 단단한 연결 구조
- 적절한 CTA
- 쇼케이스 사회적 증거
- 콘텐츠에서 청중의 문제점 해결 및 대응
소셜 미디어에서 좋은 참여율이란 무엇입니까?
페이스북은 2년 동안 꾸준히 0.08%를 유지했고, 인스타그램은 2019년 극적인 하락 후 0.98%로 회복했으며, 트위터는 낮지만 일관된 0.045%를 기록했고, 틱톡 인플루언서들은 16%로 케이크를 차지했습니다.
내 웹사이트의 참여율을 어떻게 측정할 수 있습니까?
웹 사이트에 대해 자주 사용되는 참여 메트릭에는 방문/고유 방문자, 평균 방문 시간, 방문당 평균 페이지 및 이탈률이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