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키워드 순위 – SEO 결과와 웹사이트의 위치 확인

게시 됨: 2021-07-20

목차

    많은 기업에서 SEO(검색 엔진 최적화)는 매우 중요한 마케팅 채널입니다. SEO는 여러 가지 이유로 가치가 있습니다.

    • 올바르게 실행되면 웹사이트의 가장 저렴한 트래픽 소스 중 하나입니다.
    • 일반적으로 고품질 트래픽을 생성하며,
    • 예산만으로는 성공을 보장할 수 없기 때문에 중소기업이 대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분야 중 하나입니다.

    많은 기업이 SEO를 운영 전략에 통합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불행히도, 그들은 그 효능을 정확히 평가하는 방법을 항상 알지 못합니다. 이 기사는 검색 엔진의 키워드 순위 및 Google의 전체 웹 사이트 순위 추적에 중점을 두고 주제에 대한 나의 전문 지식을 제공합니다. 키워드 순위를 추적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키워드 선택

    SEO 캠페인의 첫 번째 단계는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Google에 입력할 때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찾을 수 있도록 허용할 구문을 정의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제품 카테고리로 드레스 매장을 운영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 이브닝 드레스
    • 여름 드레스
    • 웨딩 드레스

    카테고리는 사용자를 웹사이트로 유도하는 키워드에 대한 일반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어떤 구문을 선택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키워드 제안 도구를 사용하세요. 사용자가 실제로 입력한 키워드를 검색 엔진에 추천합니다.

    Senuto 키워드 탐색기에서 키워드 추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가 포함된 키워드 제안 목록을 보려면 "이브닝 드레스"를 입력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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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순위

    보시다시피 사용자는 이브닝 드레스뿐만 아니라 다음을 찾고 있습니다.

    • 신부 드레스의 어머니
    • 플러스 사이즈 정장 드레스
    • 플러스 사이즈 칵테일 드레스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한 훌륭한 대상이 되는 이브닝 드레스와 관련된 수많은 키워드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이러한 키워드 중 일부가 귀하의 비즈니스에 적합하면 캠페인의 일부가 되어야 합니다.

    중요한 키워드 목록이 있을 때 요점은 각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계속 추적하는 것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올바르게 수행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순위를 추적하는 방법,주의해야 할 사항 및 올바른 결론에 도달하는 방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구글 순위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Google 순위(위치)는 단순히 주어진 키워드에 대해 표시되는 검색 결과 목록에서 귀하의 웹사이트가 차지하는 위치입니다. 검색 엔진에 가방을 입력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내가 대가로 얻는 것은 소위 SERP(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입니다. SERP에는 다양한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정확한 조합은 키워드에 따라 다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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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순위
    1. 빨간색 프레임 콘텐츠는 Google의 광고 시스템(Google Ads)에 의해 트리거되는 이른바 유료 결과 입니다. 귀하의 웹사이트가 이러한 결과에 포함되도록 하려면 캠페인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비용은 CPC 모델(클릭당 비용)로 계산되므로 광고의 모든 클릭에 대해 비용을 지불합니다.
    2. 파란색 프레임 콘텐츠는 뉴스 가치가 있는 콘텐츠를 게시하는 웹 포털을 위해 예약된 Google 뉴스 결과입니다. 이 분야에 등장하려면 Google 뉴스 프로그램에 지원하고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3. 녹색 프레임 콘텐츠는 자연적 결과 또는 무료 결과라고도 하는 유기적 결과입니다. 주문을 지시하는 전용 Google 알고리즘에 의해 나열됩니다. SEO 노력은 알고리즘의 출력을 조정하여 웹사이트를 맨 위로 올릴 수 있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은 귀하의 순위(위치)가 귀하의 웹사이트가 차지하는 검색 결과 목록의 위치임을 보여줍니다.

    구글 순위

    SEO 측면에서 zappo.com은 가방 키워드에 대한 1위(랭킹)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Google에서 높은 순위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검색 엔진의 순위 추적에 대해 논의하기 전에 한 가지 질문에 답해 보겠습니다. Google에서 순위가 ​​높으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다음 예를 고려하십시오. 모든 키워드에는 특정 수의 검색이 있습니다. 우리의 경우:

    • 신부의 어머니 드레스 – 301,000
    • 플러스 사이즈 정장 – 74,000
    • 플러스 사이즈 칵테일 드레스 – 40,500

    이 값은 키워드가 평균 한 달 동안 Google에 입력된 횟수를 알려줍니다. 3개의 키워드가 총 415,500번 입력되었습니다.

    검색 결과의 모든 위치에는 페이지를 보는 사용자 중 몇 %가 결과를 클릭할지 나타내는 CTR(클릭률)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상위 20개 위치에 대한 평균 클릭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트는 각 목록에 대해 클릭을 생성할 검색의 평균 %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1위 목록의 CTR은 약 30%입니다. 신부 드레스 키워드에 대한 1위의 소유자는 301,000 * 0.3 클릭 = 90,300 페이지뷰 범위의 트래픽을 월간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키워드 모두에서 최고 위치를 차지하면 월간 124,650페이지뷰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점의 전환율이 2%(구매하는 사용자 50명당 1명)이고 평균 카트의 가치가 200달러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세 가지 키워드에 대한 상위 1위인 경우 상점은 23,790 * 0.02 * 200 = 95,160달러의 월 수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 하자면 세 개의 키워드만으로 95,160달러의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드레스와 관련된 키워드는 수천 개에 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검색 결과 1 위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 이 치열 합니다 . 비즈니스 측면에서 매우 수익성이 높은 투자입니다.

    Google 순위를 확인하는 이유와 시기는?

    이제 주어진 키워드에 대한 Google 순위와 높은 순위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순위 확인이 가치 있는 이유를 이해하기 시작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시나리오를 고려하여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SEO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대행사에 SEO를 맡기는 고객이라면 계속해서 관심을 갖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순위를 추적하면 대행사의 실적이 좋은지 알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 대행사에서 고객과 추적 도구를 공유하므로 언제든지 액세스를 요청하십시오.

    당신은 SE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EO 서비스 제공자는 다음 두 가지 주요 이유로 순위 추적을 수행해야 합니다.

    • 진행 추적

    당신의 노력이 더 높은 순위로 이어지는지 날마다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더 나은 전문가가 될 것입니다.

    • 보고

    고객은 투명성을 좋아합니다. 검색 결과의 순위에 대한 정기적인 업데이트는 그들에게 편안함을 줍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위치가 전부는 아니지만 항상 고려해야 할 KPI로 남아 있습니다.

    SEO 노력을 최적화하려는 경우

    검색 결과의 순위 데이터는 비즈니스 최적화에 매우 중요합니다. 온라인 상점에 대한 SEO 캠페인을 실행하고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러한 상점에는 수많은 주제 카테고리와 제품이 있는 경향이 있어 추적해야 할 키워드 수가 많습니다.

    SEO 캠페인이 2000개의 키워드를 다루는 경우 순위 추적을 통해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거의 TOP 10에 진입한 키워드를 식별합니다. 우리는 이를 "빠른 승리"라고 부릅니다. 예를 들어, 11~15위 위치에 500개의 키워드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해당 키워드가 초점이 되고 최적화의 주요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검색 결과의 트래픽 양을 예측합니다. 일반적으로 위치가 높을수록 유기적 트래픽이 더 많이 발생합니다. 순위를 추적하는 경우 트래픽이 증가할지 또는 고갈될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경쟁자를 추적하고 싶어

    모든 비즈니스의 성배. 경쟁자를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귀하의 키워드를 추적할 때 귀하의 위치뿐만 아니라 경쟁자의 위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당신과 당신의 경쟁자 사이의 거리를 확인하고,
    • 검색 결과의 관련 카테고리에서 귀하의 점유율을 결정하고,
    • 당신의 경쟁자들이 목표로 삼은 키워드를 보십시오.

    데이터 해석 및 분석의 함정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기반 접근 방식은 위험한 만큼 훌륭합니다. 데이터를 잘못 해석하면 잘못된 결론이 나옵니다. 잘못된 결론은 잘못된 결정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잘못된 결정은 문제를 의미합니다.

    아래에서는 검색 결과 위치를 처리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몇 가지 함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맞춤형 결과

    Google 알고리즘은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목표는 사용자에게 최고 품질의 결과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를 수행하는 한 가지 방법은 특정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결과를 맞춤화하는 것입니다. Google은 사용자의 위치, 검색 기록 또는 방문한 사이트와 같은 다양한 요소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기본 설정에 맞게 검색 결과를 조정합니다.

    그래서 함정은 어디에 있습니까? 순위 추적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검색 기록이 없는 "깨끗한 프로필"에서 작동합니다. 따라서 시스템에 표시되는 순위는 장치에 표시되는 검색 결과의 순위와 다를 수 있습니다. 불일치의 원인을 식별하려고 할 때 기억하십시오.

    CTR 공식을 사용하여 예상보다 느린 트래픽

    또 다른 일반적인 실수. 내 키워드 중 하나에 1000번의 검색이 있고 내 웹사이트가 상위 1위이므로 하루에 약 300번의 페이지뷰가 예상됩니다. 그런 다음 모든 키워드에 CTR 공식을 사용하고 결과를 요약한 다음 트래픽이 X여야 한다고 설정합니다. 실제로는 X에서 40%를 뺀 값입니다.

    왜요? 검색 결과가 항상 같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종종 TOP 1에서 일부 트래픽을 훔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Google 기능과 스니펫으로 구성됩니다. Google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구글지도,
    • 지식 그래프,
    • 직접 답변,
    • 구글 뉴스,

    …그리고 많은 다른 사람들. Google은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기능을 계속 추가하고 있습니다. 기능을 사용하면 원하는 것을 찾는 데 더 적은 수의 클릭이 필요합니다.

    아래 예를 살펴보십시오.

    구글 순위

    Wikipedia가 검색 결과에서 가장 먼저 나타나고 해당 키워드가 한 달에 수천 번 검색되지만 사이트에 대해 수십 번 이상의 클릭을 생성할 것으로 기대하지 않습니다.

    왜요? 대부분의 사용자는 검색 결과 페이지에 즉시 표시되는 답변에 만족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Google 순위 추적

    지금까지 검색 엔진의 위치 모니터링에 대한 확실한 입문서를 얻었습니다. 알 수 있듯이 수동 순위 추적은 의미가 없습니다. 대신 선택한 키워드에 대한 웹사이트 순위를 보여주는 전용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러한 도구 중 하나는 우리가 몇 년 동안 Rank Tracker를 연마해 온 플랫폼인 Senuto입니다. 이제 특히 유용할 수 있는 하이라이트를 살펴보겠습니다. 또한 SEO 목표를 달성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한 눈에 보는 현황

    프로젝트를 구성하고 나면 문구의 위치가 매일 업데이트됩니다. 이를 통해 웹사이트의 현재 상황을 매일 보고할 수 있습니다.

    요약 보고서에서 최신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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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순위

    상단 표시줄에는 다음과 같은 주요 정보가 표시됩니다.

    1. 증가 – 어제 이후로 더 높은 순위에 오른 키워드의 수입니다.
    2. 변경 사항 없음 – 위치를 유지한 키워드의 수입니다.
    3. 감소 – 어제 이후로 낮은 순위에 도달한 키워드의 수입니다.
    4. 잠재 성 – 키워드의 전반적인 잠재성. 키워드 모두에 대해 TOP 1에 오른 경우 키워드가 생성할 수 있는 총 트래픽을 추정하여 계산합니다.
    5. 사용된 잠재성 – 최대 잠재성과 비교하여 현재 키워드에 의해 생성된 트래픽입니다. 아직 해야 할 일의 양에 대한 포인터.
    6. 평균 게재순위 – Google에서 키워드의 평균 게재순위. 예를 들어, 숫자 16.23은 귀하가 평균 키워드에 대해 2페이지의 하반부 어딘가에 순위를 매겼음을 나타냅니다.
    7. Google Ads 등가물 – 귀하의 키워드에 의해 현재 생성된 트래픽에 대해 Google Ads에서 지불해야 하는 금액입니다. 귀하의 SEO 대행사에서 생성된 결과가 돈 가치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훌륭한 지표입니다. 또는 다른 측면에 있는 경우 귀하의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음을 입증하기 위한 것입니다.

    반올림 아래에서 전체 시스템의 중심에 있는 차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모든 주요 측정항목의 기록을 요약하고 웹사이트를 경쟁업체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 탭은 몇 초 만에 현재 상황에 대한 개요를 보여줍니다.

    빠른 회고

    시스템은 키워드의 위치를 ​​매일 업데이트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당신은 매일 당신의 전체 기록에 접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날짜 선택기를 사용하면 시스템에서 프로젝트를 설정한 날 이후의 날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구글 순위

    한 눈에 보는 포지션

    주목할만한 또 다른 탭은 추적된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나열하는 위치 보고서 입니다.

    구글 순위

    이 표는 유용한 데이터의 풍부함입니다.

    1. URL – 키워드 아래의 녹색 텍스트는 사용자가 검색 결과에서 귀하의 링크를 클릭할 때 표시되는 정확한 URL 주소를 보여줍니다.
    2. 가시성 – 현재 위치에서 기대할 수 있는 월간 검색 엔진 트래픽의 양. 트래픽 견적을 만드는 데 유용합니다.
    3. 초기 위치 – 시작 위치를 아는 것이 항상 좋습니다. 시작 위치는 순위 추적기에서 첫 번째 날 웹사이트의 순위입니다.
    4. 오늘 의 위치 – 선택한 키워드에 대해 귀하의 웹사이트가 현재 차지하는 위치.
    5. 위치 변경 – 전날 이후 순위가 변경된 위치의 수입니다.
    6. 위치 기록 – 이 작은 차트는 위의 날짜 선택기에서 선택한 기간 동안의 키워드 순위를 보여줍니다.
    7. 위치 변경 – 선택한 기간 동안의 위치 변경(스파이크/드롭/변경 없음) 수입니다.
    8. CPC – 사용자가 키워드를 검색하여 얻은 모든 클릭에 대해 Google Ads에서 지불해야 하는 금액을 알려줍니다.

    개별 페이지

    모든 웹사이트에는 일종의 정보 아키텍처가 있습니다. 온라인 상점을 운영하는 경우 아키텍처는 범주, 하위 범주 및 제품으로 구성된 조직입니다. 다른 키워드는 사용자를 웹사이트의 다른 페이지로 안내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어떤 탭이나 카테고리가 가장 실적이 좋은지 아는 것이 좋습니다.

    Rank Tracker 에는 바로 이를 보여주는 보고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글 순위

    페이지 보고서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URL – Google 검색 결과에 나열된 탭입니다.
    2. 가시성 – URL로 들어오는 예상 총 트래픽.
    3. TOP 3 – URL이 검색 결과의 상위 3개 위치(순위 1-3)에 나열된 키워드의 수입니다.
    4. TOP 10 – 위와 동일하지만 순위 1-10에 해당합니다.
    5. TOP 50 – 위와 동일하지만 순위 1-50에 해당합니다.
    6. 검색 총계 – 귀하의 URL이 TOP 50에 포함된 모든 키워드에 대해 계산된 월별 총 평균 검색 수입니다.
    7. TOP 키워드 – URL에 대해 가장 많은 트래픽을 생성하는 키워드입니다.
    8. 위치 – TOP 키워드에 대한 귀하의 위치.

    경쟁과의 거리

    경쟁에 관심이 있다면 Rank Tracker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선, 경쟁 업체와의 거리에 대한 분석을 제공합니다.

    구글 순위

    당사 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측정항목은 경쟁업체에 대해 검사할 수 있습니다. 의심의 여지 없이 marketwatch.com이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나는 경쟁자로부터 키워드를 훔친다”

    경쟁에서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기능은 라이벌의 키워드를 "도용"하는 옵션입니다. Rank Tracker에서 제공하는 많은 도구 중 하나를 사용하면 경쟁자가 표시되는 키워드와 표시되지 않는 키워드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구글 순위

    이러한 설정을 사용하면 귀하의 웹사이트가 TOP 10에 포함되지 않는 키워드를 볼 수 있지만 경쟁업체는 순위를 매길 수 있습니다.

    구글 순위

    Senuto Rank Tracker의 경쟁 분석

    당신의 빠른 승리

    이미 언급했듯이 순위 추적은 상위 10개 검색 결과에 접근하는 키워드를 결정하는 데 유용합니다. Senuto Rank Tracker에는 이러한 키워드의 정확한 목록을 표시하는 고급 필터 시스템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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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순위

    필터를 적용하여 순위가 10보다 낮지만 20보다 높은 키워드(순위 11–19)를 확인합니다. 이러한 키워드는 귀하의 웹사이트에 대한 트래픽을 즉시 생성하기 시작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신의 관심과 노력의 초점이 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Google의 순위 추적은 현재 수년간 탐구된 광범위한 주제입니다. 검색 엔진 트래픽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대부분의 회사는 매일 순위를 추적합니다. 이제 올바르게 수행하는 방법, 이점 및 데이터 분석 시 피해야 할 실수를 알게 되었습니다. SEO 캠페인 중에 최대한 활용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