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팅 ROI를 측정하는 방법: 공식, 팁, 리소스 및 프로세스
게시 됨: 2021-08-27공유하는 콘텐츠는 비즈니스에 활력을 불어넣는 힘입니다.
모든 기업은 콘텐츠 마케팅이 엄청나게 가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콘텐츠 노력이 대상 청중에게 영향을 미치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파악하는 데 있습니다.
인터넷은 효과적인 콘텐츠 마케팅이 원하는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데이터로 가득합니다. 예를 들어 이러한 콘텐츠 마케팅 ROI 통계를 고려하십시오.
- B2B 구매자의 71% 는 구매 결정을 내리기 전에 비즈니스의 블로그 콘텐츠를 검토한다고 공유했습니다.
- 콘텐츠 마케팅 은 기존 마케팅보다 비용이 62% 저렴 하지만 리드는 3배 더 많습니다.
- CMI 설문조사 에서 가장 성공적인 B2B 콘텐츠 마케터의 93%가 자신의 비즈니스가 콘텐츠 마케팅에 극도로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블로그에서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공유하는 기업은 그렇지 않은 기업보다 97% 더 많은 웹사이트 링크를 받습니다 .
- 간단한 콘텐츠 개선은 사이트의 유기적 트래픽을 40% 이상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의 효과에 대해 이야기하는 이러한 통계 및 기타 많은 통계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통계를 공유하는 것만으로는 콘텐츠 마케팅 캠페인을 위한 더 많은 예산을 확보하는 데 성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의 성공을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더 큰 증거는 없습니다 .
콘텐츠 마케팅을 일상적으로 측정하는 간단한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 콘텐츠 목표 달성에 대한 열정을 더욱 키울 수 있습니다.
- 청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콘텐츠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주요 이해 관계자가 콘텐츠 마케팅 전략에 더 많이 투자하도록 설득
따라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ROI 측정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콘텐츠 마케팅 전략의 ROI를 측정하는 방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
자, 시작하겠습니다!
콘텐츠 마케팅 ROI란 무엇입니까 ?
콘텐츠 마케팅 ROI 는 종종 비즈니스 수익과 직접적으로 연결됩니다.
여러 콘텐츠 메트릭 을 사용하여 마케팅 담당자에게 콘텐츠가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또는 행동을 유발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그림을 제공합니다.
콘텐츠 마케팅 의 ROI는 매출과 콘텐츠 제작 및 홍보 비용을 비교하여 결정됩니다.
높은 수익은 콘텐츠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효과적으로 판매 및 리드를 생성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수익이 콘텐츠 마케팅 성공 의 유일한 지표는 아닙니다 .
개별적으로 고려할 때 고객 충성도, 브랜드 평판 및 고객 참여는 ROI 측정 에 기여하는 몇 가지 다른 매개변수입니다 .
따라서 캠페인의 전반적인 효과를 측정하려면 이러한 모든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마케터가 콘텐츠 마케팅 ROI 를 계산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 입니까?
많은 연구 에 따르면 지출 1달러당 콘텐츠 마케팅은 기존 마케팅 캠페인보다 3배 많은 리드를 생성합니다.
그러나 우리 모두가 그러한 인상적인 통계에 감탄하는 것은 아닙니다.
콘텐츠 마케팅에 확신을 갖고 투자하려면 경영진이 콘텐츠 마케팅의 실질적인 이점에 대해 들어야 합니다.
더 읽어보기: B2B 콘텐츠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즉, 얼마나 많은 수익이 발생하고 있는지 또는 콘텐츠 마케팅이 수익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모든 비즈니스가 콘텐츠 노력의 ROI를 계산하고 추적하는 것을 고려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1. 성공 가능성을 높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의 ROI를 측정하는 것은 캠페인 성공을 가리킬 뿐만 아니라 기업이 개선 기회를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미래의 마케팅 비용 투자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콘텐츠 ROI를 측정하는 데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기업은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게 됩니다.
사실, CMI의 설문 조사 는 이것이 바로 성공적인 비즈니스와 실패한 비즈니스의 차이임을 증명합니다.
모든 성공적인 브랜드의 72%는 콘텐츠 마케팅을 측정하지만 실패한 브랜드의 65%는 그렇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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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콘텐츠 마케팅의 ROI를 성공적으로 측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2. 마케터가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도록 돕습니다.
영리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어려운 것은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입니다.
매출 대비 지출을 측정하는 방법을 파악하면 콘텐츠 마케터가 캠페인의 성공을 측정하고 명확한 마케팅 목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이러한 목표에 더 가까이 다가가는 더 나은 전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로 ROI를 측정하는 마케터 는 ROI 목표 를 달성하고 전년 대비 수익을 창출 할 가능성 이 12배 이상입니다.
3. 콘텐츠가 미치는 영향 평가
얼마나 많은 사이트 방문자가 리드 또는 고객으로 전환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목표라면 웹사이트 트래픽 수치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사실, 그러한 허영심 메트릭은 흐릿한 그림을 제공할 뿐입니다.
콘텐츠 마케터는 비디오, 블로그, 인포그래픽, 소셜 게시물 및 기타 콘텐츠 형식에 투자한 리소스의 가치를 증명해야 한다는 지속적인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의 ROI를 계산하면 콘텐츠가 행동을 유발하기에 충분히 매력적인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콘텐츠 형식이 잘 수행되고 어떤 것이 그렇지 않은지 알려줍니다.
이 정보를 통해 리소스를 최적화하여 최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C-Suite Buy-In으로 빠르게 전환
의심할 여지 없이 콘텐츠 마케팅을 사용하는 회사와 사용하지 않는 회사의 ROI 를 비교할 때 전자가 더 잘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콘텐츠 마케팅이 모든 사람의 시간을 투자할 가치가 있는 방법에 대해 최고 경영진을 설득하는 것이 항상 쉬운 일은 아닙니다.
콘텐츠 마케팅과 네이티브 광고 또는 기타 마케팅 형태의 ROI를 비교하는 것은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콘텐츠 노력의 결과를 보기까지는 꽤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고위 경영진에게 콘텐츠 캠페인에 자금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성과가 나타날 때까지 몇 년을 기다리도록 요청하는 것은 삼키기 힘든 일입니다.
Content Marketing Institute에서 공유한 보고서 에서 응답자의 41%는 리더십이 콘텐츠 마케팅 결과를 생성할 충분한 시간을 주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콘텐츠 ROI를 결정하면 마케팅 담당자가 원하는 예산 증가에 대한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회사 의사 결정권자는 콘텐츠 마케팅 전략의 모든 부분을 이해하지 못할 수 있지만 ROI 언어는 확실히 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들이 귀하에게 유리한 결정을 내리도록 하려면 콘텐츠 ROI를 측정하고 추적하십시오.
뛰어난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 외에도 마케팅 담당자는 콘텐츠 노력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ROI 를 계산하고 콘텐츠 노력을 평가하는 메커니즘을 설정하면 기존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미래에 효과적인 전략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 ROI 를 측정 하는 것은 까다롭습니다!
대부분의 기업은 콘텐츠 마케팅 ROI 를 측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ROI를 잘 파악하는 기업 은 거의 없습니다 .
최근 Gartner 설문 조사 에 따르면 응답 마케팅 담당자의 거의 절반이 마케팅 ROI 를 측정할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마케팅 ROI 를 측정할 수 없는 이러한 무능력 은 분석 및 마케팅 팀의 가치를 손상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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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다른 설문 조사 에서는 39%의 마케터만이 ROI 추적 에 어느 정도 성공했다고 말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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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의 마케터들이 이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렇다면 콘텐츠 마케팅의 ROI 측정이 어려운 이유는 무엇 일까요? 보자!
A. 콘텐츠는 TOFU 활동입니다.
블로그 게시물, 가이드 및 비디오 형식의 콘텐츠는 주로 퍼널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활동입니다.
구매 주기의 발견 단계에서 사람들을 돕습니다.
대부분의 마케터는 제품이 아니라 구매자의 고충을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의 웹사이트 방문자가 구매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그러나 그때까지는 다른 여러 채널이 잠재 고객에게 영향을 미치는 역할을 합니다.
이 프로세스의 복잡성으로 인해 마케터는 전환을 만드는 데 있어 콘텐츠 마케팅의 역할을 수량화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콘텐츠 마케팅을 측정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B. 콘텐츠 마케팅은 반복과 발견의 장기적인 게임입니다.
고객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 중 하나는 '콘텐츠 마케팅 캠페인이 수익을 올리기까지 얼마나 걸립니까?'입니다.
사실 콘텐츠 마케팅은 장기적인 게임입니다.
거의 모든 콘텐츠 마케팅 캠페인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선되는 마이너스 ROI로 시작합니다.
수많은 변수가 캠페인의 성공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도달, 참여 및 전환과 같은 여러 콘텐츠 측정항목은 콘텐츠 마케팅의 가치를 입증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측정항목은 최초 게시 후 몇 달 동안은 완전히 신뢰할 수 없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콘텐츠 마케팅의 경우 반품 일정은 도박입니다.
콘텐츠의 일부는 즉시 트래픽을 생성하지 않을 수 있지만 몇 개월 후에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마케팅 담당자가 마케팅 ROI 측정항목 을 추적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C. 콘텐츠 마케팅의 난해한 이점을 수량화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브랜드 인지도 향상은 콘텐츠 마케팅의 주요 이점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그것을 어떻게 측정합니까? 이러한 추상적인 이점을 숫자로 수량화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브랜드 인지도, 평판, 권위와 같은 주관적인 기준에 숫자를 매기기는 어렵습니다.
이러한 표준은 더 높은 전환 및 판매와 상관관계가 있지만 측정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D. 마케터는 너무 많은 핵심 성과 지표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때때로 마케터는 콘텐츠 마케팅 캠페인과 관련이 없더라도 여러 KPI에 모든 관심을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좋아요, 공유, 팔로어, 공개 비율, 조회수, 트래픽과 같은 허영 지표는 ROI 측정 과 관련하여 모호할 수 있습니다 .
너무 많은 KPI를 추적하면 콘텐츠의 영향을 측정하기 어렵습니다.
E. 마케터는 종종 잘못된 KPI에 집중합니다.
마케팅 캠페인의 ROI를 측정하려면 몇 가지 관련 요소만 추적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소셜 대화 및 고객 기반 외부의 공유는 마케팅 ROI 측정 과 관련이 없습니다 .
이러한 측정항목은 잠재고객을 구축하려고 할 때 확인하는 데 유용하거나 처음에 예산 결정권자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케팅 ROI 공식 에는 기여하지 않습니다 .
B2B 콘텐츠 마케팅 보고서 에서
- 마케터의 63%는 웹사이트 트래픽 및 방문과 같은 허영 지표를 사용했습니다.
- 21%만이 콘텐츠 마케팅 성공 을 측정하기 위해 수익을 고려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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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콘텐츠 마케팅을 측정하는 방법 을 이해 하려면 최종 전환과 방문자를 유입경로로 더 깊이 밀어넣는 특정 행동을 살펴봐야 합니다.
더 읽어보기: 비주얼 콘텐츠 마케팅: 마케팅 전략에 이를 포함해야 하는 이유
콘텐츠 ROI 계산을 위한 전제 조건
콘텐츠 ROI를 계산하기 전에 몇 가지 필수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것들이 명확해지면 콘텐츠 마케팅 ROI를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
1. 전략 실행 전 성과 모니터링(Baselining)
콘텐츠 마케팅 ROI 가 얼마나 표현력이 좋을지와는 상관없이 다른 기간과 비교하지 않고는 불완전합니다.
따라서 콘텐츠 마케팅 ROI 계산에 들어가기 전에 몇 가지 필수 사항에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콘텐츠 전략을 작성 하기 전에 판매 및 수익 곡선을 얻으십시오 .
데이터 시각화 소프트웨어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면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비즈니스가 어떻게 수행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소셜 미디어 분석 수
모든 소셜 채널에는 데이터 수집 및 분석에 사용할 수 있는 도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Instagram Insights를 사용하면 기업이 도달한 프로필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청중이 무엇을 좋아하고 참여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정보는 계산된 ROI가 허용 가능한지 여부를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콘텐츠 마케팅 ROI의 목적 정의
콘텐츠 ROI를 측정하기 위한 명확한 목적이 없는 것이 종종 잘못된 추적 전략의 근본 원인입니다.
비즈니스의 콘텐츠 예산을 정당화하고 싶으십니까?
그것이 유일한 목적이라면 전략의 영향을 결정할 때 혼란스러운 분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캠페인의 가치를 입증해야 한다는 끊임없는 압력으로 인해 콘텐츠 마케터는 허영 지표 추적에 의존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데이터를 조달하거나 메트릭을 정의하기 전에 이 작업의 목적을 정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을 파악했다면 콘텐츠 마케팅 ROI를 측정하는 방법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4. 구글 애널리틱스에 익숙해지기
Google Analytics는 콘텐츠 전략을 평가하고 최적화하기 위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마케터는 중요한 메트릭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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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이탈률이 높다는 것은 방문자가 열악한 콘텐츠나 UX 때문에 페이지에 액세스하고 떠나고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즉, 사이트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팀이 이 도구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변경해야 합니다!
5. 필요한 지표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캠페인의 수익과 비용에 대한 데이터가 없으면 콘텐츠 마케팅 ROI를 계산할 수 없습니다. 이 편리한 표는 이러한 목적에 적합한 지표를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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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언급한 메트릭은 콘텐츠 마케팅 비용과 다양한 콘텐츠 캠페인을 통해 경험한 결과를 수치화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의 ROI를 계산하는 방법
콘텐츠 마케팅 ROI는 현금이 아닙니다! 기업이 달성하고자 하는 몇 가지 목표로 구성됩니다.
콘텐츠는 모든 인바운드 전략에 영향을 미치 므로 인터넷 전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준 마케팅 ROI 공식 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콘텐츠의 영향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ROI 공식과 몇 가지 KPI 및 메트릭을 사용하여 콘텐츠 마케팅의 ROI를 결정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 마케팅 노력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그림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수익
이 접근 방식을 통해 콘텐츠 전략에 돈, 매출 또는 수익을 귀속시키려고 합니다.
내용 공식 : ROI를 계산하고 다시는 돈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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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콘텐츠 이니셔티브 또는 프로그램의 ROI를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웹 세미나 시리즈, 블로그 게시물, 팟캐스트 등의 ROI를 계산해야 합니다.
완료되면 데이터를 함께 롤링하여 비즈니스의 전체 콘텐츠 ROI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 캠페인에서 ROI 의 몇 가지 예를 사용하여 이 계산을 설명하고 싶습니다 .
타이어 및 기타 자동차 부품을 자동차 제조업체에 홍보하는 상업용 타이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귀사는 경쟁이 중간 정도인 타겟 B2B 회사입니다.
당신은 가치가 높은 청중들 사이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따라서 리드 및 전환 수를 늘릴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려고 합니다.
팟캐스트를 활용하여 인지도를 높이고 데이터 수집을 위한 전자 뉴스레터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을지 여부를 어떻게 결정할 수 있습니까?
이 경우 콘텐츠 마케팅의 ROI를 어떻게 측정 합니까?
여기에 ROI 공식을 적용해 봅시다!
A. 콘텐츠 마케팅 비용 계산
예를 들어 팟캐스트 준비부터 녹음까지 프로그램의 월별 콘텐츠 마케팅 비용 은 약 $3800입니다. 다음은 고장입니다.
$400 – 팟캐스트 호스트(시간당 $100 X 월 4회 공연)
$600 – 참가비(쇼당 $150 X 월 4회)
$300 – 콘텐츠 코디네이터(팟캐스트 에피소드 및 뉴스레터 작업)
$800 – 오디오 편집기(에피소드 X 4개당 $200 청구)
$500 – 소셜 미디어 광고
$800 – 팟캐스트 호스팅, 방문 페이지, 로고 디자인 및 이메일 소프트웨어
$400: 전자 뉴스레터
B. 수익률 계산
팟캐스트 에피소드에서 특수 추적 URL을 사용하여 평균 뉴스레터 다운로드가 월 50회임을 확인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는 호스트가 계속 홍보했던 팟캐스트 에피소드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게다가, 당신은 이 에피소드를 통해 뉴스레터에 대한 100명의 새로운 구독자를 얻습니다.
영업 팀의 리드에서 판매로의 전환율은 2%이고 구독자의 1%가 고객으로 전환되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따라서 매달 귀하의 팟캐스트는 2명의 신규 고객 을 담당합니다 (e-뉴스레터에서 1명 – 다운로드 50회 X 2% 및 이메일에서 1명 – 구독자 100명 X 1% 전환율).
각 고객이 귀하와 관계를 맺는 동안 $50,000를 지출하고 귀하의 이윤이 약 20%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따라서 각 고객의 가치는 $50,000 X 20% = $10,000입니다.
따라서 매달 귀하의 팟캐스트는 2 X 10,000 = $20,000의 순수익을 가져옵니다. 그게 당신의 반환입니다.
C. 투자 수익률 계산
앞서 공유한 공식에 따라 이 활동에 대한 ROI는 다음과 같이 계산할 수 있습니다.
$10,000 – $3800 = $6200
$6200/$3800 = 1.63
1.63 X 100 = 163%
ROI를 기준으로 콘텐츠 마케팅 유형을 분류하면 리소스를 어디에 투자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위에서 사용한 것과 동일한 예를 고려할 때 비디오 마케팅이 팟캐스트 콘텐츠보다 실적이 좋다면 리소스 중 일부를 비디오로 전환해야 할 때입니다.
2. 리드
콘텐츠 노력의 가치를 측정하는 또 다른 확실한 방법은 캡처한 리드를 추적하는 것입니다.
콘텐츠가 대상으로 하는 고객 여정의 단계에 따라 리드는 SERP에서 페이지를 클릭하거나 소셜 게시물에 댓글을 달거나 견적을 요청하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리드가 동일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사용자를 끌어들인 콘텐츠 유형과 향후 판매를 기반으로 속성을 부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기여는 가장 많이 기여한 리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콘텐츠 캠페인의 리드 중 20%가 가장 수익성이 높은 제품을 구매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해당 캠페인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ROI를 안전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의 이벤트 보고서에서 이벤트 측정을 설정하여 리드를 추적합니다 .
이 연습은 CTA 클릭, 비디오 클릭, 양식 상호 작용 등과 같은 리드 관련 상호 작용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전환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특정 작업에 대한 목표를 설정하고 추적 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비즈니스에 대한 모든 전환 유형을 측정하고 콘텐츠 노력을 최적화하여 전환을 높일 수 있습니다(목표 달성).
간단히 말해서, 어떤 유형의 행동을 취하기 전에 리드가 참여하는 콘텐츠에 전환을 돌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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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는 이를 위해 마지막 클릭 기여 모델을 사용합니다. 이 기본 모델은 최종 페이지를 전환으로 간주합니다.
그러나 위의 그래픽과 같이 다중 채널 유입경로 기여 모델 (MCF)을 사용하여 상호작용에 따라 값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MCF의 작동 방식을 이해하려면 Google Analytics의 이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더 읽어보기: 콘텐츠 전략: 판매로 이어지는 5가지 팁
4. 취득당 비용(CPA)
이 측정항목은 콘텐츠 마케팅 ROI를 밀접하게 따라야 합니다.
콘텐츠 노력에 대한 수익을 높이려면 투자를 늘리지 않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거나 수익을 줄이지 않고 투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CPA는 신규 고객 확보와 관련된 콘텐츠 마케팅 투자의 강력한 지표입니다.
획득당 비용을 줄이고 판매량을 유지함으로써 콘텐츠 캠페인의 ROI를 높일 수 있습니다.
5. 콘텐츠 영향을 측정할 때 고려해야 할 기타 요소
아래에 언급된 요소는 특정 콘텐츠 마케팅 캠페인에 기인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비즈니스의 수익에 영향을 미칩니다.
A. 브랜드 인지도
59%의 고객 은 친숙한 브랜드의 구매를 선호합니다. 이는 브랜드 인지도가 고객에게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음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 기업은 관련 콘텐츠를 디지털 공간에 지속적으로 추가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B. 브랜드 평판 및 고객 충성도
성공적인 콘텐츠 캠페인은 고객의 신뢰를 얻습니다. 예를 들어, 부가가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유하면 브랜드 자산이 구축 되고 해당 분야의 권위자로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
양질의 콘텐츠를 계속 공유하면 이러한 팔로워는 네트워크에 소문을 퍼뜨릴 뿐만 아니라 충성도를 유지할 것입니다.
C. 권위 있는 사이트 및 인플루언서의 백링크
관련 도메인의 전문가가 귀하의 콘텐츠에 댓글을 달거나 다시 링크하면 귀하의 비즈니스는 더 많은 평판과 순위를 얻게 됩니다. 이러한 요소는 수량화하기 어렵지만 비즈니스 수익에 크게 기여합니다.
이제 콘텐츠 마케팅의 ROI를 측정하는 방법 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셨기를 바랍니다 .
이제 ROI를 계산하기 위해 관련 데이터를 찾는 방법에 대해 조금 이해해 보겠습니다.
ROI 방정식을 연결하기 위한 데이터 조달!
앞서 공유한 것처럼, 우리가 추적하는 모든 데이터와 측정항목이 모든 콘텐츠 캠페인의 ROI를 측정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종종 기업은 사용 가능한 데이터를 이해하는 데 많은 시간과 리소스를 낭비합니다.
결국 다양한 채널, 장치 및 기술에서 매일 생성되는 2500조 바이트의 데이터를 활용 하는 것은 간단한 일이 아닙니다.
실제로 B2B 마케터의 30%만이 데이터를 활용하여 의사 결정 프로세스에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데이터 검색 여정의 이정표를 안내하기 위해 만든 그래픽입니다.
이 그래픽을 더 높은 품질로 보려면 해당 그래픽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데스크탑의 새 탭에서 엽니다.
따라서 콘텐츠 마케팅 ROI를 측정하는 여정을 시작할 때 어떤 데이터를 사용해야 하는지 명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발견과 관련성의 여정이며, 이를 통해 KPI와 수치를 도출하는 데 필요한 기본 데이터를 반복적으로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바이인이 필요하십니까? 강력한 비즈니스 사례 구축을 위한 팁
C-suite가 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예산과 지원을 늘리도록 설득하는 것이 항상 쉬운 것은 아닙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다른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과 매우 다릅니다.
따라서 현상 유지에 도전하고 마케팅 리더를 설득할 때 다른 사고 방식과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콘텐츠 마케팅을 위한 강력한 비즈니스 사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입니다.
1. 경영진의 언어로 말하라
마케팅 리더는 수익 성장, 비용 절감, 브랜드 충성도 및 운영 효율성에 관심을 갖습니다.
따라서 비즈니스 사례에서는 이러한 '키워드'를 언급하고 콘텐츠 전략이 키워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해야 합니다.
그들에게 최종 목표를 보여주십시오. 무엇을 언제까지 제공할 수 있습니까?
다음은 최종 목표를 보여주는 예입니다.
2. 귀하의 회사에서 콘텐츠 마케팅 캠페인이 어떤 모습일지 모델링하십시오.
비즈니스 사례는 콘텐츠 노력을 통해 달성하려는 모든 계획의 모델을 구축해야 합니다.
비즈니스 사례를 발표할 때 여기에 공유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해야 합니다.
- 콘텐츠 마케팅은 기존 디지털 채널의 결과를 어떻게 이끌어 낼까요?
- 지속적인 리드 생성 노력에 영향을 미칩니까?
- 자연 검색 또는 소셜 채널의 추가 트래픽이 유입경로 상단 노력에 어떤 기여를 합니까?
- 캠페인을 통해 판매 기회가 증가합니까?
- 이 모든 것이 고위 이해 관계자가 관심을 갖는 KPI에 어떻게 기여할 것입니까?
3. 가정 테스트
최고 경영진에게 비즈니스 사례를 제시하는 것도 발견 프로세스의 일부입니다.
팀 및 고위 경영진과 함께 가정을 구축, 테스트 및 연마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모든 비즈니스 사례에서 의사 결정자가 콘텐츠 마케팅이 수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반복적인 과정을 통해 사건에 대한 확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귀하의 사례는 귀하의 팀이 숙제를 완료했음을 보여주는 세부 수준을 제공해야 합니다.
콘텐츠 마케팅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결정을 주도하는 브랜드
작동 방식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콘텐츠 마케팅의 긍정적인 영향을 보여주는 몇 가지 사례 연구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러한 경우 콘텐츠 마케팅이 이러한 기업이 주요 간행물에 대한 보도를 확보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개선하며 틈새 시장에서 권위를 구축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사례 1 – Growfusely는 항상 콘텐츠 게임보다 앞서 있었습니다.
Growfusely는 양질의 콘텐츠와 데이터 기반 SEO를 전문으로 합니다.
콘텐츠 에이전시는 다음과 같이 놀라운 개인 브랜드를 구축했습니다.
- 블로그에서 대상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교육하며 참여시키는 최고 수준의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 틈새 시장의 권위 있는 웹사이트에 뛰어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여 콘텐츠 영역에서 큰 명성을 얻었습니다.
결과는 여기에서 분명합니다!
자연 키워드:
자연 트래픽:
트래픽 가치:
사례 2 – 콘텐츠가 가득한 이메일로 이메일 마케팅에 성공한 Oneupweb
이메일 마케팅이 지출 1달러에 대해 기업에 38달러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
실제로 이메일 마케팅은 기업이 수행할 수 있는 가장 높은 ROI 마케팅 활동 중 하나입니다 .
이것이 바로 미시간에 위치한 회사인 Oneupweb이 이메일 전략 에서 강력한 참여를 이끌어낸 방법 입니다.
2019년 7월에 회사는 집중적인 테스트, 설문 조사 및 이메일 템플릿 디자인에 대한 조정을 통해 이메일 마케팅을 강화하고 고품질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유했습니다.
이 그래픽을 더 높은 품질로 보려면 해당 그래픽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데스크탑의 새 탭에서 엽니다.
왼쪽은 The Digital Digest 2019년 7월호, 오른쪽은 2020년 12월호
출처 – https://www.oneupweb.com/case-studies/email-case-study/
다음은 이메일 전략의 일부로 채택한 몇 가지 전술입니다.
- 콘텐츠가 가득한 뉴스레터인 Digital Digest를 출시했습니다.
- 웹 사이트에서 구독 양식을 작성하는 모든 사람을 자동 등록합니다.
- 효과적인 CTA를 통합하고 웹사이트 전체에 전략적으로 배치했습니다.
- 다운로드 가능한 가이드 및 템플릿과 같은 게이트 콘텐츠를 만들었습니다.
결과?
오픈율 24.78%, 클릭률 25.41%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평균 대비 15 – 25%).
사례 3 – Fanatics는 콘텐츠 성공을 위한 완벽한 레시피를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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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스포츠 상품 소매업체인 Fanatics는 대상 고객(스포츠 애호가)이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브랜드에 참여할 수 있는 강력한 이유를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그들은 콘텐츠 마케팅을 사용하여 인상적인 블로그를 구축하고 잠재 고객을 늘리고 미디어 보도를 유치했습니다.
다음은 그들이 채택한 몇 가지 전술입니다.
- 즉각적인 관심을 끌기 위해 고품질 스포츠 관련 기사를 게시했습니다. 이들은 인기 있는 스포츠 이벤트 및 시즌 동안 게시되었습니다.
- 자신의 블로그에서 늘푸른 기사를 공유했습니다. 예를 들어 NFL 챔피언의 역사와 관련된 이 게시물을 확인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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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큰 스포츠 테마, 매치업 및 선수 스토리를 극대화하기 위해 트렌드에 따라 콘텐츠를 게시했습니다.
결과?
- USA Today, MSN, Score와 같은 유명하고 권위 있는 웹사이트에 소개됩니다.
- 자연 검색 트래픽 이 1,100% 증가 했습니다.
- 순위 키워드 수가 230% 증가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 ROI FAQ
결론을 내리기 전에 콘텐츠 마케터가 일반적으로 묻는 몇 가지 질문에 답하고 싶습니다.
이 목록에서 질문이나 쿼리를 찾지 못한 경우 저희에게 연락하십시오 !
#1: 콘텐츠 마케팅이 작동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콘텐츠 마케팅이 작동합니다! 콘텐츠 캠페인이 결과를 표시하는 데 6개월에서 1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콘텐츠 노력의 일정은 일반적으로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 산업, 목표, 실행 및 성공의 정의에 따라 다릅니다.
콘텐츠가 관심을 끌려면 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브랜드가 콘텐츠를 통해 권위와 인지도를 구축할 때 인내심을 가져야 합니다.
Rand Fishkin이 SEO Slog에 대한 Moz의 Whiteboard Friday 에피소드에서 공유한 것과 유사한 'Surviving Content Slog'라고 부를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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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읽어보기: 콘텐츠 마케팅과 SEO는 어떻게 같으면서도 다른가
#2: 어떤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까?
또는
내 콘텐츠 전략이 효과가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콘텐츠는 기대하는 결과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장기 투자입니다.
예를 들어, 콘텐츠 마케팅은 영업 팀이 생성된 콘텐츠를 사용하여 질문에 답변하고 영업 프로세스를 촉진하는 리드 생성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모든 인바운드 전술을 사용하여 현장 방문자를 유입경로를 통해 이동시켜 실행 가능한 리드로 전환합니다.
이 경우 다음과 같이 예상할 수 있습니다.
3개월 이 되면 수천 개의 리드가 유입될 것으로 기대하는 것이 현실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단계에서는 리드를 추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게이트 콘텐츠를 만들거나 CRM에 투자하여 리드를 추적하고 육성할 수 있습니다.
6개월 이 되면 대부분의 기업은 웹사이트 링크와 함께 게스트 제공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과 같은 전술에 참여해야 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게시물당 약 2-3개의 양질의 리드가 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1년 이 지나면 꾸준한 리드 흐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때까지 콘텐츠 전략 팀은 대상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콘텐츠 유형을 명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3: 좋은 마케팅 ROI란 무엇입니까?
평균 콘텐츠 마케팅 ROI는 업계와 회사의 역사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회사가 항상 오프라인 마케팅 캠페인에 투자했다면 콘텐츠 마케팅에서 20%의 ROI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반면에 이것이 첫 번째 콘텐츠 캠페인이 아닌 경우 회사는 더 많은 것을 기대할 것입니다.
여기서 핵심은 진행하면서 계획과 목표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모든 이니셔티브가 동일한 결과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캠페인을 모니터링하고 분석에 의존하여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 결정하십시오.
#4: 콘텐츠 품질은 어떻게 측정되나요?
콘텐츠 품질은 여러 요소를 사용하여 평가됩니다. 다음은 콘텐츠 품질을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질문입니다.
- 타겟 청중의 고충과 사용자 의도를 얼마나 잘 해결합니까? 충분히 매력적입니까?
- 콘텐츠에 관련 LSI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습니까? (키워드가 풍부한 문구)
- 더 나은 가독성을 위해 구성되어 있습니까?
- SERP에서 잘 수행되도록 최적화되어 있습니까?
#5: 콘텐츠 마케팅 ROI를 계산했습니다. 다음은?
콘텐츠 마케팅 ROI를 파악하는 것은 일회성 연습이 아닙니다. ROI를 측정하는 주요 목적은 마케팅 활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콘텐츠 투자 가치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콘텐츠 마케팅 ROI를 측정하는 방법을 결정 하면 마케터에게 청중이 선호하는 것과 그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익 및 기타 KPI를 계속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효과가 없는 항목을 어디에 흘려야 하고 어떤 수익성 있는 캠페인을 우선적으로 처리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요약: 콘텐츠 ROI를 계산하는 것은 필요악입니다!
콘텐츠 마케팅 ROI를 추적하는 것은 우리 대부분에게 재미없게 들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프로세스는 모든 콘텐츠 마케팅 전략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부분입니다.
ROI 측정을 통해 마케터는 콘텐츠 노력의 결실을 깨닫고 선보일 수 있으며 그에 상응하는 투자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가 콘텐츠 마케팅의 ROI를 측정하는 방법 에 대해 충분히 명확하게 설명했다고 확신합니다 .
If you are thinking of rolling out a content marketing campaign, use the information and tips shared above to assess your content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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