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R이란 무엇입니까? – SaaS 비즈니스의 월간 반복 수익 계산을 위한 최고의 가이드
게시 됨: 2018-08-06설탕처럼 달콤하지만, 여주처럼 쓰다! 월간 반복 수익(MRR)은 SaaS 비즈니스가 생존을 위해 주시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입니다.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비즈니스의 진정한 잠재력을 묘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MRR 정의, MRR 계산, MRR 공식, MRR 도구… 여기에서는 알아야 할 월별 반복 수익과 관련된 중요한 모든 내용을 다룹니다.
MRR이란 무엇입니까?

월간 반복 수익 또는 MRR은 모든 활성 구독에서 월별 정규화된 수익입니다. 즉, MRR은 회사가 매월 예상할 수 있는 반복 수익입니다.
정규화 다양한 구성 요소, 요금제 및 시간 간격을 고려한 후 정확한 MRR 값을 찾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구성 요소로 인해 정확한 MRR을 계산하기 어렵습니다. 앞으로 진행하면서 모든 구성 요소에 대해 자세히 논의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 전에 계산해 봅시다. 구성 요소가 없는 월별 반복 수익 그것에 붙어 있습니다.
100명의 고객이 있고 각각 월 50달러를 지불한다고 가정합니다.
따라서 MRR은 다음과 같습니다. 100 x 50 = $5000
매우 간단하고 간단합니다. 그렇지 않아?
하지만 기다려. 보이는 방식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MRR을 크게 변경하는 구성 요소가 그림에 들어오면 모든 것이 변경됩니다.
월간 수익보다 월간 반복 수익이 선호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연간 요금제 A의 고객이 $1500이고 10명의 고객이 $100인 월간 요금제 B가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래서 당신의 첫 달 수익 (1*1500)+(10*100) = $2500 입니다.
그러나 두 번째 달 , 귀하의 월 수익은 플랜 A의 고객으로부터 이미 돈을 받았으므로 월간 플랜 B 고객으로부터만 $1000(10*100) 입니다.
이것은 귀하의 수익이 감소하고 있다는 인상을 줍니다.
그러나 그것은 크게 잘못된 것입니다. 때문에 안정적이다. 여전히 같은 수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수익을 미리 얻었습니다.
월별 수익과 달리 MRR은 (1500/12) + (10*100) = $1125 로 매월 계산됩니다.
월간 반복 수익 추적의 중요성은 무엇입니까?
성공적인 SaaS 회사가 사용하는 두 가지 주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재무 예측과 함께 계획
예측 가능하고 일관된 방식의 MRR은 SaaS에서 정확한 재무 결정을 내리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달에 일관된 수익을 얻고 추정치를 추적하기 시작할 것이기 때문에 경험과 지식이 전부입니다. 요컨대, MRR은 그에 따라 사업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성장 및 모멘텀 측정
월간 MRR 증가가 핵심입니다. MRR은 SaaS 비즈니스의 성장을 나타내며 SaaS 비즈니스에서 성과의 정확한 진행 상황을 알려주는 지표를 가질 수 있습니다.
월간 반복 수익은 언제 사용합니까?
이 질문을 했을 수도 있습니다. 자, 여기에 월간 반복 수익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줄 정확한 답변이 있습니다.
MRR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하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 재무 예측 – 회사는 예측 가능하고 일관된 방식으로 이 지표를 계산합니다. 그러나 회사는 일관된 MRR로 여러 기간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기업이 이를 처리한다면 미래에 대한 정확한 수익을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 동향 평가 – 기업 성장 동향은 MRR의 도움으로 손쉽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 정규화되고 부드러운 관점이 MRR에 의해 제공됨에 따라 비교 가능하고 일관된 성장 추세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MRR을 분석하는 방법?
구성 요소를 고려한 후에야 정확한 MRR에 도달합니다.
구성 요소가 MRR 계산에 미치는 영향(매우 중요)
대부분의 SaaS 비즈니스에는 다양한 기간(월별/분기별/연간)에 여러 요금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모든 고객이 이러한 특정 요금제로 나뉘며 지불 반복은 선택한 요금제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리고 이것이 정확한 MRR을 계산하는 것이 더 어렵고 위험해지는 단계라는 것을 알게 되어 기쁠 것입니다. (걱정하지 마십시오. 이러한 복잡성을 잘 처리하는 솔루션이 있습니다.)
더 이상 지체하지 않고 모든 직접 구성 요소를 예로 들어 이해합시다.
- 2018년 6월 1일의 MRR이 $100/월을 지불하는 100명의 활성 고객으로부터 $10000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 세 가지 요금제는 $75/월, $100/월, $150/월입니다.
- 또한 $750, $1000 및 $1500의 연간 요금제를 제공합니다.
이제 봅시다, 당신은 무엇을 할 것인가 30일 후 MRR 동일한 100명의 고객과 몇 명의 고객 의 행동 때문입니다.
| 구성품 | 고객 수 | 요금제 | 구성요소당 MRR |
|---|---|---|---|
| 업그레이드 | 15 | $150/월 | $2250 |
| 다운그레이드 | 5 | $75/월 | $375 |
| 취소 | 5 | $100/월 | 0 |
| 계획 변경 없음 활성 | 75 | $100/월 | $7500 |
| 쿠폰/할인 | 20 | $85/월 [$100 요금제 15% 할인] | $1700 |
| $100 월간 요금제의 신규 고객 | 12 | $100/월 | $1200 |
| $1500 연간 요금제 신규 고객 | 삼 | $1500 년 ($125/월) | $375 |
| 무료 평가판 | 15(0으로 간주) | 0 | 0 |
| 총 | 활성 고객 = 130 | 최종 MRR = $13400 |
이제 각 테이블 구성 요소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업그레이드
만족한 고객은 항상 충성도가 높으며 더 많은 기능에 대한 갈증을 키우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이 시나리오에서는 현재 구독 100개 중 15개가 $100 월간 요금제를 $150 월간 요금제로 업그레이드했음을 알게 됩니다.
이제 다음과 같은 영향으로 MRR을 계산합니다.
고객 수 = 15
가격 계획 = $150
MRR = 15 x 150 = $2250
업그레이드를 간과했다면 계산이 전체 MRR에 끔찍하게 영향을 미치고 비즈니스 측면에서 재앙이 되었을 것입니다.
다운그레이드
다운그레이드는 귀하의 비즈니스가 더 높은 계획에서 고객을 유지하는 데 실패했을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는 고객은 더 낮은 요금제에 만족할 수 있습니다. 구독 100개 중 5개가 월간 요금제를 100달러에서 75달러로 다운그레이드했습니다.
고객 수 = 5
가격 계획 = $75
MRR = 5 x 75 = $375
이제 이 5개의 구독에 대해 $100를 계속 사용했다면 MRR은 $500이 되었을 것이며 이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취소
다운그레이드 외에도 MRR에 대한 또 다른 부정적인 영향은 구독 취소입니다. 여기에서 다음 청구 주기에서 고객에게 아무 것도 지불할 필요가 없지만 고객은 지불을 중단할 것입니다.
따라서 5명의 고객이 $100 월간 요금제를 취소한 경우 다음 달부터 MRR 계산에 $500(5×100)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0 으로 계산됩니다.
활성 계획 변경 없음
이들은 업그레이드, 다운그레이드, 취소 또는 환불하지 않는 남은 활성 구독. 그들은 현재 계획을 고수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활성 구독의 MRR은 75*100 = $7500 입니다.
쿠폰
$100 월간 요금제에서 15% 할인 쿠폰을 실행하고 이 30일 동안 20개의 새로운 활성 구독을 얻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특별 할인을 받은 20개 구독의 MRR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 수 = 20
가격 = 85(100 – 15)
MRR = 20 x 85 = $1700
할인을 고려하지 않았다면 MRR은 $2000(20×100)이 되었을 것이고 순 MRR에 영향을 미쳤을 것입니다.
신규 고객
이번 달에 가입했지만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한 신규 고객이기도 합니다.
월간 요금제의 신규 고객
$100 월간 요금제에 12명의 신규 고객이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신규 고객의 MRR은 $1200 입니다.

연간 요금제 신규 고객
$1500 연간 요금제에 3명의 신규 고객이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신규 고객의 MRR은 (1500/12*3) = $375 입니다.
무료 평가판
활성 구독 상태에서는 무료 평가판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그들의 번호는 유료 가입자가 될 때만 MRR 계산에 반영되므로 MRR에서 제외해야 합니다.
따라서 최종 MRR 은 130개의 활성 구독 에서 $13400 가 됩니다.
이제 우리가 계산한 이 MRR은 30일 후였습니다.
그러나 고객의 복잡한 행동으로 인해 전환, 이탈; MRR은 자주 영향을 받습니다. 또는 매일, 따라서 아래에 설명된 방법 2는 MRR을 계산하는 표준 접근 방식입니다.
MRR을 계산하는 방법? – MRR 공식
순 MRR = 현재 MRR + 새 MRR + 확장 MRR – 이탈된 MRR
새 MRR
신규 고객은 MRR 성장에 직접 기여합니다. 위의 예에서 12명의 신규 고객이 $100 월간 요금제를 구매하고 3명의 신규 고객이 $1500 연간 요금제를 구매했으며 20명의 신규 고객이 할인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이 세 가지의 합계가 '신규 MRR'입니다.
신규 MRR = $1200 + $375 + $1700 = $3275
확장 MRR
상향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은 증가된 MRR에 기여할 것입니다. 우리의 경우 15명의 고객이 요금제를 100달러에서 150달러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러한 상향 판매 수익을 '확장 MRR'이라고 합니다.
확장 MRR = 15*(150-100) = $750
휘어진 MRR
귀하의 고객 중 일부가 이번 달에 구독을 취소하거나 구독을 다운그레이드하는 경우 손실된 수익의 합계를 ' 이탈된 MRR'이라고 합니다.
이 예 에서는 5명의 고객이 $100 월간 요금제를 취소했고 5명의 고객이 $100 요금제에서 $75 요금제로 다운그레이드했습니다.
이탈 MRR = $500 + $(5*(100-75) = $625
그래서, 값을 MRR 공식에 넣으면 순 MRR은 다음과 같습니다.
순 MRR = $10000 + $3275 + $750 – $625 = $13400
어떤 접근 방식이든 최종 MRR은 동일합니다.
True MRR은 어떻게 계산됩니까?

MRR 계산에 도움이 되는 도구

위는 MRR을 계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입니다. 그러나 눈치채셨겠지만 대부분은 Stripe에만 해당됩니다. 따라서 여러 지불 게이트웨이 또는 기타 쇼핑 플랫폼이 있는 비즈니스를 수정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도구인 Putler를 설계했습니다. 대부분의 비즈니스에 적합하며 가능한 가장 간단하고 정확한 방식으로 MRR을 계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방법을 확인하려면 자세히 읽어보세요..
정확한 MRR을 제공하는 최고의 도구

Putler는 위에서 언급한 모든 MRR 구성 요소와 지루한 계산을 자동으로 처리합니다.
비즈니스와 관련된 복잡성과 가격 책정 계획이 아무리 복잡하더라도 Putler는 모든 것을 처리하고 깔끔한 대시보드에서 정확한 MRR을 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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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tler는 MRR뿐만 아니라 평생 가치, ARPPU(사용자당 지불한 평균 수익), ARR(연간 실행률), 사용자 이탈률, 사용자 성장률 등과 같은 15가지 구독 지표를 보여줍니다. 110개 이상의 전자상거래 측정항목 전략적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MRR을 계산할 때 피해야 하는 5가지 일반적인 실수
MRR을 계산하는 것은 쉬운 일이지만 여기서의 실수는 무시할 수 없습니다. 피해야 할 주요 실수를 살펴보겠습니다.
실수 1:
한 달에 연간, 반기 또는 분기별 계약이 전체 가치에 포함됩니다.
누군가가 총 금액을 선불로 지불하지만 의도한 대로 MRR 값을 구독 기간으로 나누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하지만 주된 이유는 운동량 측정입니다. 현금 흐름이 아닌 성장을 측정할 때 이 실수는 고객 수 등을 포함한 다른 메트릭을 버릴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실수 2:
연체료 및 거래수수료 차감
연체 요금과 거래 수수료를 빼는 것은 조금 즐거울 수 있지만 주요 문제는 여기에 있습니다. 의도에 관한 것이 아니라 더 생성될 수 있는 문제에 관한 것입니다. 이는 최종 결과가 오해의 소지가 있고 잘못된 것으로 판명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실수 3:
일회성 결제가 포함된 경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한 번만 발생하므로 반복되지 않으므로 월간 "반복" 수익에 포함하는 논리가 없습니다. 그것들을 포함하면 계산에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실수 4:
포함으로 시험판.
평가판은 실제로 우리 고객이 아니며 평가판에서 새 고객으로 전환할 것인지 결정하지 않으므로 계산에서 제외해야 합니다.
실수 5:
할인 제외
할인이 포함되지 않은 경우가 있지만 이는 올바른 관행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에게 $200/월 요금제에 대한 할인을 제공하고 $100/월의 할인 가치를 얻는다고 가정합니다. 귀하의 월간 반복 수익은 $200/월이 아니라 $100/월입니다. 할인이 결국 사라지면 최상위 MRR은 $100/월로 증가합니다.
이제 이러한 문제가 정렬되지 않으면 실제 MRR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완전히 다른 그림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Putler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MRR 계산의 장점 – MRR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지금까지 MRR 계산의 다양한 구성 요소와 그 효과에 대해 충분히 논의했지만 이제는 SaaS 비즈니스가 실제 MRR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습니다. 이제 MRR의 중요성을 요약하겠습니다.
- 성장을 추적하기 위해 - MRR은 수익이 증가하거나 감소하는지 여부에 대한 모멘텀을 보여줍니다.
- 예측하기 - 정확한 MRR을 알면 기업이 월별 미래 판매를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예산 계획 – 월별 반복 수익과 마찬가지로 모든 비즈니스에는 특정 반복 비용, 특히 마케팅 및 판매 비용이 있습니다. MRR을 알면 향후 몇 달 동안 견고한 예산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영업 팀을 강화하려면 – 어떤 이유로든 MRR이 매달 하락 추세를 보이면 영업 팀이 더 많은 거래를 성사시키도록 장려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그들의 자신감을 높일 뿐만 아니라 MRR도 증가시킬 것입니다.
비즈니스의 MRR을 개선하는 최고의 방법

이제 MRR을 개선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고객 유지율 증가
모든 기업은 고객평생가치(CLV)를 지속적으로 확인하여 올바른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하는지와 제품이 시장 수요를 충족하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증가된 고객 유지율은 기존 고객을 업셀링/업그레이드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MRR이 증가합니다.
메시지 수정
영업 및 마케팅 팀은 모든 종류의 청중이 아닌 특정 그룹을 대상으로 하는 제품 메시지를 개선하기 위해 협력해야 합니다.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맞춤화되고 구체적인 대상이어야 합니다.
고객 확보 비용 절감
고객 확보 비용은 MRR 계산에 포함되지 않지만 간접적으로 비즈니스를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객 확보 비용을 줄이려는 경우 이러한 절감액을 비즈니스 확장에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본질적으로 수익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월간 반복 수익에 대한 FAQ
월간 반복 수익은 가장 흥미롭지 않지만 2020년에 논의할 강력한 주제입니다.
-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 그것은 모두에게 알려져 있다
- 당장 성과를 노린다면 행동하기 어렵다.
문제는 왜 그것을 다루어야 하느냐는 것입니다.
솔직한 대답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MRR에 대해 조사하는 동안 사람들이 MRR에 대해 질문하는지 조사하기 위해 영업 팀에 연락을 취했습니다. 저는 별로 기대하지 않았지만 오히려 매번 거품이 발생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간단한 것부터 복잡한 것까지 다양하다
나는 사람들이 그들의 사업을 잘 멘토링한 후에도 여전히 MRR의 기본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알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또한 Google에서 MRR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을 조사했습니다.
그 후 우리는 2020년 이후에 사람들이 MRR에 대해 묻는 모든 것을 알려주는 가이드를 제작할 계획이었습니다!
주제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파트너, 고객 및 독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향해 작은 걸음을 내디뎠고 복잡한 질문에 간단한 근본적인 질문에 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맞춤형 엔터프라이즈 거래가 MRR에 포함됩니까?
구독료가 해당 기간 동안 분배되고 MRR에 추가되는 다른 고객과 동일합니다. 여기에는 설정 및 컨설팅 비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예, 맞춤 거래를 포함해야 합니다. 이를 포함하지 않으면 회사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에 대한 전체적인 관점을 가질 수 없습니다.
MRR 대 현금 흐름: 어떻게 다른가요?
MRR과 현금 흐름 사이에는 몇 가지 주요 차이점이 있지만 일부 SaaS 회사는 둘 사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답변에서 우리는 당신을 위해 그것을 풀었습니다.
실용적인 이해를 위해 다음 예제를 살펴보겠습니다.
고객 P는 $12,000에 연간 계약에 서명하고 일회성 구현 비용은 전액 선결제로 $1,000입니다. 또한 청구서를 작성할 때 수수료를 은행 계좌로 송금합니다.
MRR에서는 요금을 12개월에 걸쳐 분할해야 합니다. 그 후 월별 요금이 MRR에 추가됩니다. 이 경우 귀하의 MRR은 다음 12개월 동안 $1,000 증가합니다(일반적인 실수 섹션에서 논의된 바와 같이 일회성 요금 제외).
여기서 요점은 현금 흐름 측면에서 귀하의 은행 계좌에 일회성 비용을 포함하여 이미 돈이 있다는 점입니다. 이를 통해 향후 12개월 동안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위의 예는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립니다. 현금 흐름 보고는 은행에 있는 실제 현금이며 수익이 발생하기 전에도 제공될 지출 및 서비스와 비교됩니다.
위의 예는 MRR과 현금 흐름이 어떻게 다른지 보여주지만 둘 다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줍니다.
이탈 감소는 MRR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해지를 줄이면 누적 효과가 발생하고, 해지하지 않는 고객은 이후 매월 지속적으로 수익이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논의되는 MRR 성장 방법 중 하나는 이탈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또한 이탈을 줄이는 것은 다음과 같이 MRR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탈된 고객의 계정은 업그레이드할 수 없습니다. 또한 MRR의 확장을 제한하는 추가 기능을 구입할 수 없습니다. 또한 동료나 친구에게 귀하의 제품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MRR이 모든 메트릭의 어머니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MRR은 멘토십, 결단력 및 이와 관련된 모든 것과 같은 회사와 관련된 모든 것을 반영합니다.
회사는 나무와 같습니다. 틈새 단계에서는 지속적인 육성이 필요한 묘목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올바른 결정을 내려야 하며, 회사 성장에 도움이 될 사람들도 고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MRR이 확실히 증가합니다.
MRR의 세분화 및 분석을 통해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오늘 귀하의 MRR 번호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순 신규 MRR이란 무엇이며 순 신규 MRR을 계산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신규 MRR은 신규 고객으로부터 발생하는 월별 반복 수익입니다.
신규 MRR 계산 방법:
10명의 고객으로 한 달을 시작하고 월말에 12명의 고객을 확보했다면 2명의 신규 고객을 확보한 것입니다. 2명의 신규 고객이 MRR로 각각 총 100달러를 가져왔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해당 달의 새 MRR은 $100가 됩니다.
정확한 MRR을 모니터링하고 있습니까?
부적절한 MRR을 기반으로 결정을 내리면 비즈니스가 치명적일 수 있는 예상치 못한 위험한 상황에 빠지게 됩니다.
따라서 성장하고 더 나은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는 데 필수적인 올바른 MRR을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아무런 노력 없이 그 MRR 값을 가지려면 Putler를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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