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해야 하는 8가지 가장 중요한 PPC KPI
게시 됨: 2022-05-172022년 5월 17일 최종 업데이트
PPC에서 핵심 성과 지표는 기본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유료 광고의 실적을 추적하고 실행 중에 개선할 수 있습니다.
KPI 또는 핵심 성과 지표는 결과를 측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메트릭입니다. 우리 세계에서는 마케팅 캠페인의 생산을 측정하는 데 사용하며 올바르게 사용하면 캠페인의 상태를 반영하는 빠른 스냅샷을 제공해야 합니다.
일부 기업에는 화이트 라벨 PPC 관리 서비스를 대신하여 처리하는 화이트 라벨 파트너십이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에게 이상적인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체 캠페인을 관리할 시간과 리소스가 있고 캠페인을 설정하고 최적화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감당할 수 있다면 PPC KPI를 관리하는 것이 좋은 시작입니다.
다음은 사용할 8가지 가장 중요한 PPC KPI입니다.
1. 인상
노출은 필수적인 핵심 성과 지표(KPI)이며 균형 잡힌 성과 마케팅 대시보드의 일부입니다. 그러나 많은 PPC 관리 회사와 광고 대행사는 일반적으로 이 엄청난 수에 너무 많은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eBook을 홍보하든 제품을 홍보하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든 Vital은 항상 참여율(클릭) 및 전환에 따라 노출 KPI를 제시합니다. PPC의 균형을 통해 캠페인을 개선하고 추가 투자를 알릴 수 있습니다.
노출수는 검색 결과 페이지 또는 모든 PPC 광고 플랫폼에 광고가 표시되는 빈도입니다.
노출 측정항목은 성공적인 캠페인을 위한 가장 중요한 핵심 성과 지표가 아닐 수 있지만 광고가 게재되는 사이트를 아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PPC 캠페인의 성공 여부는 클릭과 전환으로 이어지는 노출수에 달려 있습니다.
2. 클릭수
모든 전환은 클릭으로 시작됩니다. 이 핵심 성과 지표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귀하의 광고를 클릭했는지 측정합니다. 클릭이 PPC 캠페인의 성공을 나타내는 초기 지표이지만 이 지표만으로는 캠페인의 성공을 판단할 수 없습니다. 클릭은 월 중순 계정 실적 점검을 위한 훌륭한 핵심 성과 지표입니다. 그러나 캠페인의 성공은 클릭만으로 결정되어서는 안 됩니다.
3. 클릭률(CTR)
CTR은 보고 기간의 클릭수를 총 노출수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이것은 다음으로 측정됩니다. 특정 기간(예: 한 달)의 클릭수/총 노출수. 예를 들어 광고가 1000번 노출되고 250번 클릭된 경우 CTR은 (250/1000) x100=25%가 됩니다.
이러한 기본 KPI는 일반적인 채널에서 캠페인의 성과를 평가합니다. 클릭 비율이 높을수록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CTR이 무엇인지, 어떻게 측정하는지 아는 것이 실적을 나타내는 데 중요하지만 캠페인 관리자가 노력해야 하는 완벽한 CTR은 없습니다. PPC 실적은 산업 및 기타 여러 캠페인 변수에 따라 다릅니다.
4. 클릭당 비용(CPC)
CPC는 전적으로 광고에서 발생한 클릭을 기반으로 하는 KPI 모델입니다. 가장 잘 알려진 CPC 시스템은 광고주가 가격을 제안하고 클릭당 지불하고 싶은 일일 최대 예산에서 광고가 표시되는 기준에 이르기까지 캠페인에 대해 여러 매개변수를 설정할 수 있는 Google AdWords입니다. 한편, 간행물은 AdWords 메시지를 제공할 수 있는 Google 애드센스 시스템이 있으므로 클릭당 지불(PPC)의 일정 비율을 차지합니다.
비용은 주로 다른 경쟁자(경쟁업체)가 입찰하는 방식에 따라 달라집니다. CPC는 다음 방정식으로 지불한 금액을 결정합니다.
CPC= 총 캠페인/ 총 수 클릭수
PPC 광고주는 일반적으로 미리 정해진 예산이 있기 때문에 광고 캠페인에 얼마를 지불할 수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PPC 캠페인을 설정할 때 예산과 입찰가를 지정하지만 이것이 그들이 지불할 금액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핵심 성과 지표는 결과를 측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우리 세계에서는 마케팅 캠페인의 결과를 측정하고 올바르게 사용되는지 여부를 측정하는 데 사용합니다. 트윗하려면 클릭5. 전환율(CVR)
PPC 마케터는 일반적으로 여러 가지 이유로 고용되지만 핵심은 항상 전환율과 관련이 있습니다. 전환율을 계산하려면 먼저 해당 업계에서 "전환"이라는 용어가 의미하는 바를 이해해야 합니다. 외부 PPC 서비스에 투자하는 경우 해당 산업을 이해하고 특정 비즈니스 요구에 맞게 PPC 전술을 조정할 수 있는 대행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환율은 추적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디지털 마케팅 지표 중 하나입니다. Google Ads에서는 전환율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CVR= (전환수/총 클릭수) x 100 %.
이제 Google Ads에서 클릭이나 노출에 집중하는 대신 CPA 목표를 기반으로 CPA 전환을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Google 기계 학습은 이 다소 복잡한 입찰 전략을 수행하기 전에 약간의 데이터가 필요하므로 지난 30일 동안 계정에서 최소 15회의 전환이 발생해야 합니다.
6. 액션당 비용
CPA(Cost per Action 또는 Cost per Acquisition)는 단순한 클릭을 넘어 광고주의 페이지에 도달하면 사용자가 목록을 구독하거나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할 때 특정 작업을 수행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제품 등을 구매합니다. 이 모델에서 광고주는 이러한 조치가 발생할 때만 비용을 지불하지만 CPA는 일반적으로 수십 달러에 이를 수 있는 더 높은 비용을 갖습니다.
CPA는 Google에서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때마다 지불하는 가격으로 정의합니다. CPA KPI는 품질 점수를 기반으로 합니다.
수동으로 확인하려는 경우: CPA = 총 전환 비용/발생한 총 전환. CPA는 비교적 계산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광고주는 타겟 CPA를 계산할 수도 있습니다.
타겟 CPA: 광고주가 캠페인을 생성할 때 적용하는 입찰 기법입니다. 자동으로 전환을 트리거하는 입찰가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CPA 예산에 따라 최대한 많이). 이를 위해 필요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양한 입찰 기법 이해
- 전환추적 설정
- 지난 30일 동안 라운드(최소) 30회의 전환이 발생했습니다.
7. 품질평가점수
품질평가점수 측정항목은 광고 콘텐츠의 품질과 관련성을 결정합니다. 품질평가점수는 과거 실적, CTR 기록, 방문 페이지 만족도, 키워드 관련성, 광고 콘텐츠 관련성을 비롯한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클릭수와 CTR은 쉽게 측정할 수 있지만 품질평가점수는 정확하게 측정하기가 조금 더 어렵습니다. Google에서 정의한 측정항목이므로 직접 측정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검색 거인은 방문 페이지 경험, 광고 형식, 광고 관련성 및 예상 CTR과 같은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품질평가점수 뒤에 있는 알고리즘은 일종의 블랙박스이지만 일반적으로 다음 세 가지 요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 광고 관련성
- 방문 페이지의 품질
- 가능한 클릭률(CTR)
각 요소는 특히 방문 페이지 디자인에 직접 관련된 경우 PPC 파트너가 분석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동적 텍스트 교체와 같은 도구 및 지리적 특성과 같은 전술도 품질 점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평생 가치
평생 가치는 고객과의 전체 관계에서 예상되는 총 이익 또는 지출입니다. PPC와 관련하여 PPC 획득 고객의 CLV를 다른 채널과 평가 및 비교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것은 PPC 캠페인에서 오는 고객의 품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PC 캠페인 전후에 고객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가입한 상태를 유지하는 기간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다른 비즈니스의 경우 고객당 이윤을 측정하는 것도 유용합니다.
평생 가치(LTV)는 관계 기간 동안 단일 고객과 관련된 순이익을 예측한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한 구매자가 떠나고 다시 돌아오지 않기 전에 귀하와 함께 지출한 금액은 얼마입니까?
각본: 케니 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