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7가지 지표를 추적하세요
게시 됨: 2023-04-17전자상거래 비즈니스 성장에 있어 소셜 미디어 마케팅 노력의 성공 여부를 측정하고 싶으십니까?이 기사에서는 전자상거래 회사가 추적해야 할 주요 소셜 미디어 지표를 분석합니다.
전자상거래 회사에게 소셜 미디어는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고 트래픽을 유도하며 궁극적으로 매출을 늘리는 데 중요한 도구입니다. 그러나 콘텐츠를 만드는 과정에서 목표를 놓치고 자신의 노력이 비즈니스에 가치를 더하고 있는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소셜 미디어 콘텐츠 지표가 등장하는 곳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전자 상거래 회사가 추적해야 하는 주요 소셜 미디어 콘텐츠 지표, 그 의미, 소셜 미디어 전략을 개선하기 위해 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합니다.
참여율과 클릭률부터 전환율과 소셜 미디어 점유율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지표는 전자 상거래 회사가 소셜 미디어 콘텐츠와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분석하고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기사에서는 ROAS(광고 투자 수익), 브랜드 인지도, 노출수/조회수, 브랜드 언급/해시태그 사용 및 클릭수를 포함하여 인플루언서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한 이러한 주요 지표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이러한 주요 지표를 추적함으로써 전자상거래 회사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 활동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고 데이터 기반 결정을 내려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1. 참여율
참여율은 청중과 콘텐츠 간의 상호 작용 수준을 측정합니다. 여기에는 좋아요, 댓글, 공유, 저장이 포함됩니다. 참여율이 높다는 것은 청중이 귀하의 콘텐츠에 관심이 있고 귀하에게서 구매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참여율을 계산하려면 총 참여 수를 총 팔로어 수로 나누고 100을 곱하여 백분율을 구합니다.
예를 들어, 팔로어가 10,000명이고 콘텐츠가 좋아요 1,000개, 댓글 100개, 공유 50개를 받았다면 참여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1,000 + 100 + 50) / 10,000) x 100 = 11%
플랫폼과 게시하는 콘텐츠 유형에 따라 참여율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은 트위터보다 참여율이 더 높은 경향이 있고, 비디오는 정적 이미지보다 더 많은 참여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여율을 높이려면 타겟 고객의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만드는 데 집중하세요. 스토리텔링 요소(유인, 갈등, 해결)를 사용하세요.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청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제목을 사용하십시오 . 여기에는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공유하고, 질문하고, 적시에 댓글과 메시지에 응답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2. 인상
노출수는 콘텐츠가 조회된 횟수를 측정합니다. 콘텐츠의 전반적인 도달 범위를 측정하기 위해 추적하는 데 유용한 측정항목입니다.
노출수를 계산하려면 콘텐츠가 표시된 총 횟수를 더하면 됩니다. 노출수는 반드시 누군가가 귀하의 콘텐츠에 참여했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를 본 것을 의미한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인상을 높이려면 이상적인 고객 프로필을 정의 하고 대상 그룹에게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유익하며 공유 가능한 콘텐츠를 만드는 데 집중하세요. 해시태그와 기타 전략을 사용하여 콘텐츠의 검색 가능성을 높이고 유료 소셜 미디어 캠페인 실행을 고려해보세요.
3. 클릭률(CTR)
클릭률은 콘텐츠가 생성하는 클릭 수를 측정합니다. 이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귀하의 콘텐츠에 관심을 갖고 귀하의 웹사이트를 방문하는지 보여주기 때문에 추적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CTR을 계산하려면 총 클릭수를 총 노출수(또는 조회수)로 나누고 100을 곱하여 백분율을 구합니다. 예를 들어 콘텐츠 조회수 10,000회, 클릭수 500회를 달성한 경우 CTR은 다음과 같습니다.
(500 / 10,000) x 100 = 5%
CTR이 높다는 것은 귀하의 콘텐츠가 사람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데 효과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CTR을 높이려면 강력한 클릭 유도 문구를 사용하고, 사용 중인 플랫폼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하고, 사람들이 링크를 클릭하여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어하도록 마지막에 루프를 여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4. 전환율
전환율은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클릭한 후 구매, 뉴스레터 가입 등 원하는 행동을 완료한 사람들의 비율을 측정합니다. 전환율을 계산하려면 총 전환수를 총 클릭수로 나누고 100을 곱하여 백분율을 구합니다.
예를 들어 콘텐츠에서 500회의 클릭과 50회의 전환(판매)이 발생했다면 전환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50 / 500) x 100 = 10%
전환율을 높이 려면 랜딩 페이지가 전환 및 손쉬운 사용자 온보딩에 최적화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명확하고 설득력 있는 클릭 유도 문구를 제공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가 청중의 요구 사항 및 욕구에 부합하는지 확인하십시오.
5. 광고 투자수익률(ROAS)
광고 투자수익률은 유료 소셜 미디어 캠페인에서 창출된 수익을 해당 캠페인 비용과 비교하여 측정합니다. 이 측정항목은 광고 지출이 긍정적인 투자수익률(ROI)을 제공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ROAS를 계산하려면 유료 소셜 미디어 캠페인에서 발생한 수익을 해당 캠페인 비용으로 나눕니다. 예를 들어 캠페인에서 10,000달러의 수익을 창출하고 광고에 1,000달러를 지출했다면 ROAS는 다음과 같습니다.
$10,000 / $1,000 = 10
ROAS가 10이라는 것은 광고에 지출한 1달러당 10달러의 수익이 발생했다는 의미입니다. ROAS를 개선하려면 적절한 잠재고객을 타겟팅하고, 매력적인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사용하고,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최적화하는 데 집중하세요.
이제 우리는 수많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최고 성능의 플랫폼에 대한 노력을 극대화하고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는 플랫폼별 수익을 추적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고객 유입을 추적하고 이를 올바른 채널에 할당하는 것은 가장 어려운 부분이지만 일단 완료되면 비용을 절감하고 ROI를 빠르게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SOV(소셜 미디어 점유율)
소셜 미디어 점유율은 소셜 미디어에서 경쟁사와 비교하여 브랜드에 대한 대화와 언급의 비율을 측정합니다. SOV를 추적하면 귀하의 브랜드는 물론 브랜드의 핵심 구성 요소인 로고 디자인이 시장에서 어떻게 인식되고 있으며 경쟁업체와 비교하여 어떤 위치에 있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원천
SOV를 계산하려면 브랜드에 대한 언급 및 대화 수를 브랜드와 경쟁업체에 대한 총 언급 및 대화 수로 나누고 100을 곱하여 백분율을 구합니다.
예를 들어, 소셜 미디어에서 귀하의 브랜드와 경쟁업체에 대한 대화가 100개 있고 그 대화 중 60개가 귀하의 브랜드에 관한 것이라면 SOV는 다음과 같습니다.
(60 / 100) x 100 = 60%
SOV가 높을수록 일반적으로 귀하의 브랜드가 경쟁사보다 더 먼저 상기되고 눈에 더 잘 띄는 것을 나타냅니다. SOV를 개선하려면 청중이 소셜 미디어에서 브랜드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장려하는 매력적이고 공유 가능한 콘텐츠를 만드는 데 집중하십시오.
7. 소셜 미디어 추천 트래픽
소셜 미디어 추천 트래픽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유입되는 웹사이트 방문 횟수를 측정합니다. 이 지표는 귀하의 웹사이트에 가장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는 소셜 미디어 채널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추천 트래픽을 추적하려면 Google Analytics 또는 다른 웹사이트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트래픽 소스를 모니터링하세요. UTM 코드를 사용하여 특정 소셜 미디어 캠페인이나 게시물의 성과를 추적할 수도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추천 트래픽을 늘리려면 각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맞는 콘텐츠를 만드는 데 집중하고 사용자가 클릭하여 웹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유도하세요. 추적 가능한 링크와 클릭 유도 문구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하세요.
마지막 생각들
이러한 소셜 미디어 콘텐츠 지표를 추적함으로써 전자상거래 회사는 소셜 미디어 전략의 효과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고 데이터 기반 결정을 내려 성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지표를 정기적으로 검토 및 분석하고, 새로운 콘텐츠와 전략을 테스트하고, 최신 소셜 미디어 동향과 모범 사례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으십시오. 다른 성장 산업의 전략을 주시하십시오 .
올바른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소셜 미디어는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의 성장을 촉진하고 수익을 증대시키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찾고 전환율을 추적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Redtrack의 무료 평가판을 사용해 비즈니스를 성장시키십시오.
소셜 미디어는 청중과의 관계를 구축하고 가치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는 청중을 고객으로 전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