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생성 콘텐츠: ROI 기반 캠페인을 실행하기 위한 마케팅 KPI
게시 됨: 2022-08-10많은 브랜드가 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단독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86%가 UGC가 브랜드의 진정성을 보여주는 가장 효과적인 콘텐츠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모든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은 목표 지향적인 접근 방식에서 시작됩니다.
마케터로서 마음속에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UGC 캠페인이 실행되면 이러한 목표를 통해 목표를 달성하거나 설정된 목표보다 적거나 더 많이 달성하기 위해 마케팅 청사진을 얼마나 잘 배치했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어떻게 그것을 알 수 있습니까? UGC 캠페인의 투자 수익을 계산할 때 모든 것이 더 쉬워집니다. UGC 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ROI 중심 접근 방식을 만들면 캠페인의 성공을 쉽게 계산할 수 있고 집중해야 하는 영역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UGC 캠페인 ROI를 계산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
- 콘텐츠 제작 비용
- 유료 소셜 광고에 지출된 수익
- 시각적 콘텐츠 라이브러리의 가치
- 클릭당 비용(CPC)
- 전체 전환
그렇다면 UGC 마케팅 캠페인의 ROI는 어떻게 측정할까요? 다음은 마케팅 캠페인의 성공 및 ROI를 측정하기 위한 101가지 가이드입니다. UGC.
- 오늘날의 소비자에 대한 사용자 생성 콘텐츠의 영향
- 다양한 마케팅 접점에 대한 UGC 캠페인 KPI
- 1. 웹사이트에 대한 UGC 캠페인 KPI
- 2. 소셜 미디어용 UGC 캠페인 KPI
- 3. 이메일 캠페인을 위한 UGC 캠페인 KPI
- 4. 소셜 광고용 UGC 캠페인 KPI
- 5. 전자상거래를 위한 UGC 캠페인 KPI
- 6. 디지털 디스플레이용 UGC 캠페인 KPI
- UGC 마케팅의 성공을 나타내는 핵심 요소
- 콘텐츠 제작 비용 절감
- 옴니채널 프레즌스 만들기
- 투명성을 통한 잠재 고객 확보
- 더 깊은 브랜드-고객 관계 구축
- 더 많은 수익 창출
- 고객 유지율
오늘날의 소비자에 대한 사용자 생성 콘텐츠의 영향
오늘날의 소비자는 브랜드의 투명성을 추구하는 사람입니다. 그들은 화려한 광고와 마케팅 기믹에 눈을 돌리고 동료 소비자가 만든 콘텐츠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마케터는 더 이상 대중에게 브랜드를 홍보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가 마케팅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마케터의 41%는 인바운드가 측정 가능한 ROI를 생성한다고 확인했습니다. 또한 사용자 생성 콘텐츠 는 인바운드 마케팅 주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용자 생성 콘텐츠는 너무 무리하지 않고도 혼자서 사용자를 끌어들이고, 영감을 주고, 참여시키고, 전환시킬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79%는 사용자 생성 콘텐츠가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사용자 제작 콘텐츠 마케팅 캠페인의 성공을 나타내는 것은 무엇입니까? 다양한 마케팅 접점에 대한 KPI에 대해 알아보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다양한 마케팅 접점에 대한 UGC 캠페인 KPI
사용자 제작 콘텐츠 캠페인의 성공을 어떻게 측정할 수 있는지 궁금하십니까? KPI는 마케팅 접점마다 다릅니다. 그래서 우리는 당신을 위해 분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 웹사이트에 대한 UGC 캠페인 KPI
- 웹사이트 체류 시간: 웹사이트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머문 평균 시간입니다.
- 이탈률(%) : 귀하의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람 중 즉시 이탈한 사람의 수로 계산하여 나타낼 수 있습니다.
- CTA 클릭률: 웹사이트 CTA에서 발생한 클릭 수입니다.
2021년 연구에 따르면 웹사이트 방문자는 UGC 갤러리가 포함된 웹사이트에서 90% 더 많은 시간을 보내므로 이탈률이 낮아집니다. 이것이 바로 Pedigree Australia가 웹사이트에 삽입한 #HOLLYWODselfie 캠페인으로 웹사이트 성능을 개선한 방법입니다.
2. 소셜 미디어용 UGC 캠페인 KPI
- 프로필 방문 및 노출 수 : 귀하의 게시물을 보고 귀하의 소셜 프로필을 방문하도록 권장받은 소셜 미디어 사용자의 수를 나타냅니다.
- 월별 팔로어 성장 : UGC 캠페인을 시작할 때 매월 얻는 팔로어 수입니다.
- 콘텐츠 재공유 : 팔로워와 공유할 만큼 흥미로운 소셜 콘텐츠를 찾은 사람들의 수입니다.
- 해시태그 도달범위 : Instagram, Twitter, Linkedin, Pinterest 및 YouTube와 같은 많은 소셜 플랫폼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귀하의 해시태그를 사용하고 있는지 알려주는 해시태그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이는 소셜 미디어에서 UGC 해시태그 캠페인의 성과를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UGC를 통합한 소셜 캠페인은 참여도가 50% 증가했습니다. 독일에서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음악 축제인 Parookaville은 팬데믹 기간 동안 콘서트를 위해 #dreamscannotbecancelled와 함께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실행했으며 참여, 프로필 방문, 팔로워 등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3. 이메일 캠페인을 위한 UGC 캠페인 KPI
- 이메일 클릭률: 이메일을 연 사람들과 비교하여 UGC 이메일 캠페인의 링크를 클릭한 사람들의 수입니다.
- 전환율 최적화 : 많은 브랜드에서 고객에게 자동 장바구니 포기 이메일을 보냅니다. UGC와 통합할 때 브랜드는 30% 더 높은 전환율을 목격했습니다.
- 수신 거부 비율 : 귀하의 이메일 목록에서 수신을 거부한 이메일 수신자의 수입니다.
UGC는 이메일 클릭률을 73% 증가시켰습니다. 예를 들어 Amazfit이 이메일에 UGC를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클릭률이 평균 8% 증가했습니다.
4. 소셜 광고용 UGC 캠페인 KPI
- 프로필 방문수: 소셜 광고를 보고 브랜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프로필을 클릭한 사람들의 수입니다.
- CTA 클릭 수 : 모든 소셜 광고에는 CTA가 함께 제공됩니다. 전자 상거래의 경우 "지금 구매"가 될 수 있고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 "지금 설치"가 될 수 있습니다. CTA 클릭은 성공을 나타내는 주요 KPI입니다. 소셜 광고의 UGC
- Conversion & Sales : 타겟 오디언스 중 고객으로 전환된 모든 것이 이 KPI를 나타냅니다.
Toyota는 세계 최고의 거리 공연자를 강조하고 기념하는 글로벌 캠페인인 Feeling Street 의 출시와 함께 UGC를 사용하여 Facebook 광고 참여를 440% 늘렸습니다.
5. 전자상거래를 위한 UGC 캠페인 KPI
- 전환율 : (전환수/총 방문자 수) x 100. 예를 들어 전자 상거래 상점의 한 달에 2000명의 방문자가 방문하고 1500개의 판매가 있는 경우 전환율은 (1500/2000) x 100 = 75입니다. %.
- 장바구니 포기율 : 25%의 사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찾지 못해 장바구니 를 버립니다. 신뢰 구축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통합하면 신뢰도를 높이고 장바구니 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 CTA 의 클릭률: CTA에서 발생한 클릭 수
- 이탈률: 고객이 일정 기간 동안 회사와 거래를 중단하는 비율. 다음과 같이 계산할 수 있습니다.
고객 이탈률:
(월초 고객 – 월말 고객) / 월초 고객; 예, (600-450)/600 = 25%
Eureka Street Furniture는 Shoppable Instagram 및 UGC 갤러리를 통합한 이후 전자 상거래 상점에서 월간 2K 클릭수, +15%의 수익 및 +78%의 참여를 얻었습니다.
6. 디지털 디스플레이용 UGC 캠페인 KPI
- 참여율/사용자 응답률: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관련하여 참여율은 많은 것을 포괄하는 용어가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디스플레이에 무엇을 보여주고 청중이 그것에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QR 코드, 웹 페이지, UGC Wall 등이 될 수 있습니다.
- 획득한 고객 : 쇼케이스를 통해 획득한 고객의 수입니다. 디지털 디스플레이의 UGC .
- 커뮤니티 구축 : 커뮤니티를 위한 UGC를 만드는 데 영향을 받은 청중 구성원의 수입니다.
UGC는 커뮤니티 구축을 촉진합니다. 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디지털 화면에 표시하면 시청자 사이에 사회적 증거가 생성되어 UGC를 만들도록 권장합니다. 예를 들어, Etihad Arena는 대형 LCD 및 Pillar Wraps를 통해 UGC Social Wall 을 공간에 활용했으며 약 84,140개의 소셜 미디어 상호 작용과 1054개의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이틀 만에 수집했습니다.
UGC 마케팅의 성공을 나타내는 핵심 요소
여기에서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 마케팅 캠페인의 성공을 나타내는 몇 가지 핵심 요소를 제시했습니다. 물론 각 브랜드의 고유한 목표에 따라 다른 많은 측면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는 톤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콘텐츠 제작 비용 절감
B2B 마케터는 마케팅 예산의 39%를 콘텐츠에 지출합니다. 이 예산은 주로 콘텐츠 제작에 사용됩니다. 매일 처음부터 콘텐츠를 구축하려면 전문 사진 작가, 모델, 콘텐츠 제작자 등에 투자해야 합니다.
뭔지 맞춰봐? 사용자 생성 콘텐츠로 이러한 모든 단계를 제거하고 브랜드의 UGC 소유자에게 직접 권한을 문의하고 해당 콘텐츠를 마케팅에 통합할 수 있습니다. UGC는 브랜드가 시간과 자본을 절약할 수 있는 자산임을 입증했습니다.
옴니채널 프레즌스 만들기
사용자 제작 콘텐츠 마케팅은 콘텐츠 용도 변경에 관한 것입니다. 모든 마케팅 접점에서 고객이 만든 풍부한 콘텐츠를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웹 페이지, 소셜 미디어, 광고, 디지털 디스플레이 등 옴니채널 존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고급 사용자 생성 콘텐츠가 보유하고 있는 것입니다. 브랜드가 영향력 있는 편재성을 만들어 고객의 목소리를 전면 및 중앙에 유지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감동적인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소셜 미디어를 넘어 UGC를 가져오고 ROI를 높이는 것이 전부입니다.
투명성을 통한 잠재 고객 확보
밀레니얼 세대는 UGC를 통해 받은 정보가 다른 미디어 소스의 정보보다 50% 더 신뢰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사용자 제작 콘텐츠는 브랜드 경험을 공유한 고객의 솔직하고 투명한 목소리이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생성 콘텐츠는 브랜드가 경쟁사보다 훨씬 안정적이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제공하여 잠재 고객의 관심을 끌고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더 깊은 브랜드-고객 관계 구축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 캠페인을 생성하면 커뮤니티 구축과 고객 충성도가 촉진됩니다. 사용자 생성 콘텐츠는 사회적 증거로 작용합니다. 즉, UGC 캠페인과 상호 작용하는 모든 사람이 귀하의 브랜드와 연결되어 있다고 느낍니다. 결과적으로 경쟁자보다 귀하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뿐만 아니라 고객이 중앙 무대에 섰던 방식을 보면 브랜드에 대한 뿌리를 내리고 네트워크에 귀하의 브랜드를 추천할 가능성이 높아져 브랜드 옹호자로 변하게 됩니다.
더 많은 수익 창출
UGC 마케팅을 통합하면 브랜드에 더 많은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이는 전환이 브랜드의 최종 목표로 남아 있지만 더 이상 단순한 판매가 아니라 사용자 참여, 신뢰, 유지 등의 마케팅 조합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사용자 생성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 더욱 실현 가능합니다.
진정성은 소비자에게 말을 걸어 구매를 유도합니다. 79%의 사람들은 UGC가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말합니다. 소비자들은 이제 완벽하게 만들어진 브랜드 메시지보다 진정한 인간의 목소리를 선호하기 때문에 이 통계는 많은 것을 말해줍니다.
고객 유지율
브랜드의 성공은 새로 받은 고객의 수로 측정되는 것이 아니라 여러 번 구매하기 위해 계속 재방문하는 기존 고객의 수로 측정됩니다. 이제 여기에는 제공하는 고객 서비스, 제품 품질, 브랜드 이미지 등 많은 요소가 포함됩니다.
고객 여정 전반에 걸쳐 활용될 때 사용자 생성 콘텐츠는 이 모든 것을 쉽게 달성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고객이 브랜드와 상호 작용할 때 최종 구매를 한 시점까지 그리고 그 이후에도 대화를 계속하기 위해 사용자 생성 콘텐츠는 고객 유지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랩이라고 부르십시오!
자, 이제 다양한 마케팅 접점에 대한 UGC 캠페인과 UGC 마케팅의 성공을 나타내는 핵심 요소를 알았으니 UGC를 실행에 옮기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 UGC 전문가와 함께 데모를 예약 하세요!
UGC로 마케팅 ROI 증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