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PM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계산합니까?
게시 됨: 2021-07-06- CPM이란 무엇입니까?
- CPM은 언제 고려해야 할까요?
- CPM을 계산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 광고에서 eCPM이란 무엇입니까?
- eCPM 대 CPM
- eCPM과 eRPM 간에 차이가 있습니까?
- eCPM 계산 방법: eCPM 공식
- 여러 광고 캠페인의 평균 eCPM을 계산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 다른 광고 구매 모델의 eCPM은 어떻게 계산합니까?
- eCPM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 합산
마케팅, 광고 또는 영업 분야에서 웹 분석 작업을 시작하면 CPM이 무엇이며 CPM과 eCPM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궁금할 것입니다. 이것은 광고 캠페인 비용을 평가하는 데 널리 사용되는 도구 중 하나이기 때문에 놓칠 수 없습니다. 인터넷뿐만 아니라 인쇄 매체, 라디오 및 텔레비전에서도.
비용 대비 소득 비율이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나타내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터는 CPM 값과 기타 측정항목을 분석하여 가장 수익성이 높은 전략을 수립하여 장기적인 비즈니스 및 예산 목표를 조정합니다.
비용 예측 없이 기업은 효과적인 캠페인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비용과 수익을 계산할 때 마케터는 광고 예산을 추정하기 위해 기존 모델 중 하나에 의존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eCPM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제공하고 이를 계산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그러나 eCPM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CPM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CPM이란 무엇입니까?
CPM은 Cost Per Millenium의 약자로 배너, 광고 또는 기타 상업 단위의 1,000회 노출당 비용입니다. Millenium(또는 Mille의 약칭)은 1,000을 의미하는 라틴어입니다. 따라서 광고주가 광고를 1,000번 노출할 때마다 해당 광고 조회에 대한 비용은 CPM입니다.
이 지불 모델은 전통적인 미디어에서 나왔습니다. 인쇄 매체와 텔레비전은 광고주 브랜드의 대중화를 위해 작동하므로 비용은 단일 시청자가 아닌 1000명의 소비자에 대해 계산됩니다.
마일당 비용 모델의 특징:
-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거나 무시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각 광고 조회수를 계산합니다.
- 광고 클릭은 무료이며 노출만 계산됩니다.
- 광고는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특정 소비자 그룹인 대상 고객에게 표시됩니다.
- 게시자 사이트의 사용자 활동에 따라 광고가 1,000번 노출되는 기간이 결정됩니다. 활동이 많을수록 광고가 더 빨리 노출됩니다.
CPM은 언제 고려해야 할까요?
잘못된 광고 가격 책정 모델은 없습니다. 잘못 계획된 캠페인이 있습니다. 회사가 잘못된 전략을 선택했다면 CPM 모델의 구현이 다소 실망스러운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기업이 광고 캠페인에 CPM을 고려해야 하는 경우가 몇 가지 있습니다.
마일당 비용은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의 출시를 알리고 브랜드 또는 상표를 대중화할 때 가장 좋습니다. 노출에 대한 지불은 할인, 판촉, 판매 및 기타 로열티 프로그램에 대해 고객에게 알릴 때도 적합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광고에는 많은 예산이 필요합니다. 캠페인의 효과는 광고가 표시되는 빈도에 직접적으로 의존하기 때문입니다. 1000 광고 노출당 비용을 지정할 수 있으며 제안된 가격에 따라 광고 플랫폼에서 비용을 예약합니다.
CPM 모델은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고 시장 지위를 강화하기 위해 신생 기업에서 자주 사용되며 인기 브랜드에서는 신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광고 조회수의 효율성은 광고의 클릭수(CTR)로 정의됩니다.
클릭률이 너무 낮으면 광고 투자 수익을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즉, 광고 설정을 확인하고 타겟 고객이 구매하고 싶은 것을 제공해야 합니다.
CPM을 계산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1,000회 노출 비용을 계산하는 기존 공식에는 두 개의 값만 포함됩니다. 첫 번째는 광고 게재 비용이고 두 번째는 광고의 총 조회수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10,000번의 노출이 발생하고 비용은 $10입니다. 귀하의 CPM은 얼마입니까? CPM 공식은 매우 간단합니다.
CPM = (총 광고 지출/총 광고 노출) x 1000 노출.
1단계: 총 광고비를 총 노출수로 나눕니다.
2단계: 1000을 곱합니다.
그러면 CPM이 얼마인지 알 수 있습니다.
이 경우 10을 10,000으로 나누면 0,001이 됩니다. 0,001 곱하기 1,000은 1달러입니다. 따라서 광고 캠페인에 대한 총 CPM이 됩니다.
광고에서 eCPM이란 무엇입니까?
eCPM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eCPM 정의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eCPM(1000회 노출당 유효 비용 또는 1,000회 노출당 유효 비용)은 1,000회의 광고 노출에서 생성된 게시 플랫폼의 수익을 특성화하는 게시자의 측정항목입니다. eCPM이 높을수록 광고 캠페인에서 게시자의 수입이 높아집니다. 다음 단락에서는 CPM과 eCPM을 명확히 하고 이 두 약어 간의 혼동을 피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eCPM 대 CPM
그렇다면 CPM과 eCPM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이제 eCPM의 의미를 알면 eCPM이 CPM과 유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CPM 계산은 한 광고주가 1,000회 노출에 대해 지불할 고정 가격을 고려하는 반면 eCPM은 다른 CPM으로 노출에 입찰하는 여러 광고주로부터 생성된 광고 수익을 정의합니다. 또한 eCPM을 통해 게시자는 1,000회 노출당 평균 광고 수익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CPM과 eCPM의 다른 차이점은 CPM은 광고 구매 모델이고 eCPM은 모든 가격 책정 방법에 적용할 수 있는 수익 측정항목이라는 점입니다. 즉, eCPM은 CPM 캠페인뿐만 아니라 CPC 또는 CPA와 같은 다른 가격 책정 방법에 대해서도 계산할 수 있습니다.
eCPM과 eRPM 간에 차이가 있습니까?
의미론 외에는 아무 것도 없습니다. eCPM과 eRPM(Effective Revenue Per Mille)은 일반적으로 동일한 개념을 나타냅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사용되는 컨텍스트입니다. 전통적으로 eCPM은 캠페인 비용을 정의하는 광고주의 메트릭이고 ePRM은 광고주 캠페인의 수익을 정의하는 게시자의 메트릭입니다.
동일한 수치에 대해 다른 언어로 이야기하는 것이 혼란스러워 보일 수 있으므로 게시자는 광고주와 대화할 때 "eCPM"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eCPM 계산 방법: eCPM 공식
eCPM 계산 공식은 매우 간단합니다.
eCPM = (총 광고 수익/총 광고 노출) x 1000 노출.
여러 광고 캠페인의 평균 eCPM을 계산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CPM이 서로 다른 두 개의 광고 캠페인이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광고주는 2,000회 노출에 10달러를 지불하고 두 번째 광고주는 3,000회 노출에 12달러를 지불했습니다. 이는 게시자가 5,000번의 노출당 $22의 총 수익을 창출했음을 의미합니다.
eCPM은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22/5,000) x 1,000 = $4,4
다른 광고 구매 모델의 eCPM은 어떻게 계산합니까?
CPC(클릭당 비용) 캠페인에 대한 eCPM을 계산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클릭 수에 클릭당 비용을 곱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에게 총 수익을 줄 것입니다. 두 번째 단계는 광고 조회수를 1,000으로 나누는 것입니다. 그러면 1,000 노출당 횟수가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광고 캠페인이 100만 번 표시되었고 광고 서버에서 2,000회의 클릭을 계산했습니다. 캠페인의 CPC 요율은 1달러였습니다. 총 수익을 계산하려면 클릭 2,000회에 1달러를 곱합니다. 그러면 $2,000가 됩니다. 이제 광고에서 1,000번의 노출을 얻은 횟수를 계산해 보겠습니다. 이를 위해 백만 광고 조회수를 1,000으로 나누면 1,000이 됩니다.
이제 eCPM을 계산해 보겠습니다. $2 000/ 1 000 = $2
eCPM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eCPM이 너무 낮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이를 개선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광고 조정 대행사/SSP와 파트너 관계
광고 미디에이션이란 무엇입니까? 앱 퍼블리셔가 여러 광고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SSP(Supply Side Platform)로 전체 수익화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광고 조정 플랫폼을 사용하면 여러 광고 네트워크의 eCPM을 수동으로 계산하고 비교할 필요가 없습니다. SSP의 도움으로 인벤토리를 여러 입찰자가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전체 수익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가장 높은 입찰가 낙찰을 통해 eCPM을 높일 수 있습니다.
웹 퍼블리셔가 직접 광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Smartyads SSP를 사용해 보세요. SmartyAds SSP는 광고 인벤토리를 완벽하게 제어하고 모든 수준에서 완전한 투명성을 제공합니다. SSP는 DSP, 광고 네트워크, Ad Exchange 등과 같은 다양한 수요 소스와 함께 작동하므로 인벤토리가 더 많은 입찰자에게 공개되어 eCPM이 향상됩니다.
다양한 광고 형식 시도
오늘날 기업에서 배너, 오퍼 월, 전면 광고, 비디오 등 비즈니스를 홍보하기 위해 사용하는 디지털 광고 형식이 많이 있습니다. 어떤 형식이 귀하에게 효과가 있고 어떤 것이 효과가 없는지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광고 단위의 eCPM이 지속적으로 낮은 경우 광고 공급에서 제거하세요.
그러나 일부 형식은 역사적으로 더 나은 실적을 보였습니다. 예를 들어 보상형 동영상 광고 형식을 사용해 보세요. 보상형 비디오를 사용하면 광고를 보는 대가로 사용자에게 가상 화폐 또는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광고 게재위치 변경
다양한 광고 게재위치를 사용해 보고 가장 효과적인 위치를 확인하세요. 또한 광고 수를 실험해 보십시오. 사용자가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장소와 순간에 광고를 게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러나 사용자 경험과 사이트 사용성을 해치지 않아야 합니다.
업계 eCPM 준수
업계 표준으로 최신 정보를 얻으십시오. 광고 형식은 진화합니다. 오늘날 수요가 많은 형식이 내일은 실적이 좋지 않을 수 있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광고 형식의 평균 eCPM을 정기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사이트를 모바일 친화적으로 만들기
인터넷 트래픽의 대부분이 모바일에서 발생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모바일용으로 웹사이트를 최적화하십시오. 이를 위해 AMP 구현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는 웹사이트가 더 빠르게 작동하고 광고를 모바일 화면에 맞게 조정하는 데 좋은 옵션입니다.
검색 엔진 트래픽 생성
좋은 SEO 관행을 통해 정보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웹사이트를 방문한 자연 검색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품질 콘텐츠를 게시하여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도록 동기를 부여하여 eCPM을 높일 수 있습니다.
광고 조회가능성을 높이세요
조회가능성 비율은 사용자가 실제로 보는 광고의 비율입니다. 이러한 광고만 화면에 1초 이상 50% 이상 표시되는 조회 가능한 것으로 계산됩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에 8번의 광고 노출이 있지만 그 중 4번만 조회 가능합니다. 이는 조회가능성 비율이 50%임을 의미합니다. 조회가능성을 높이면 웹사이트가 광고주에게 더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합산
eCPM은 게시자가 수익 창출을 평가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궁극적인 지표입니다. eCPM은 더 나은 예측을 위해 수익 성과와 캠페인 비용을 측정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를 제공합니다. eCPM을 계산하여 광고 게재의 효율성을 분석하고 다양한 광고 형식의 실적을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